최근 인천에서 시작된 수돗물 유충 사태가 서울을 비롯해 확산되며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아직 정확한 원인과 대처 방법이 나오지 않아 시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정수필터를 통해 수돗물 속 이물질 필터링이 가능한 필터 샤워기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얼마 전 필터 샤워기를 론칭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루데아 역시 급증하는 주문량을 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루데아의 '프레쉬민트 5중 필터 샤워기'는 론칭 보름 만에 1차 생산량을 모두 판매하였으며, 현재 2차 생산량을 판매하는 동시에 추가 물량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요(NAYO) 프레쉬민트 5중 필터 샤워기'는 안전성이 뛰어난 5단계 하이브리드 필터 기술력으로 미세 불순물을 필터링해준다. 특히 함께 내장된 '프레쉬민트 오청수 필터'는 ROHS 인증시험을 마친 세디먼트 필터로 정수기에 사용될 만큼 뛰어난 정수 능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나요(NAYO) 프레쉬민트 샤워기'의 여과 방식은 다음과 같다. 1단계 폴리프로필렌 고급 세디먼트 필터가 5μm의 불순물을 필터링한다. 2단계 활성탄 필터를 통해 수돗물 속 악취 제거 후 3단계 잔류염소 필터를 통한 잔류염소를 여과한다. 4단계 제올라이트 필터가 중금속을 흡착 후 마지막 5단계 세라믹 필터로 1μm의 미세 불순물과 염소를 필터링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정수 상태를 완성시킨다.
루데아 황정훈 대표는 "최근 수돗물 유충 사태로 자사 필터 샤워기 주문량이 증가하며 높아진 소비자들의 관심을 몸소 체감하고 있다"고 말하며 "소비자분들이 제품 품절로 난처한 상황을 겪지 않도록 계속해서 추가 물량 확보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나요(NAYO) 프레쉬민트 샤워기"는 루데아 공식 홈페이지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