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은 경동나비엔이 제공하는 공기 청정과 환기를 결합한 동문 에어플러스(AIR PLUS) 시스템을 전남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달 말 분양 예정인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에 입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공기청정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무상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AIR PLUS는 집 안의 환기와 공기청정을 돕고 단지 내 주요시설과 지하주차장 등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매연 등을 줄이는 시스템이다.
전열교환기에 적용된 4단계(프리필터·전자집진필터·탈취필터·초미세집진필터) 필터가 내부의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한다.
또 강력한 필터시스템은 외부의 공기를 깨끗하게 거른 뒤 집 안으로 들여 보내 환기 기능도 갖췄다.
현관 중문에 제공되는 에어브러쉬(Air-Brush)는 외부 활동 중 흡착된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단지 내 광장과 어린이놀이터 등 보행자 통로에는 미세한 물방울을 분사해 주변의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미스트(Mist) 분사기를 마련하고 입주민이 실시간으로 대기 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일괄 시스템도 도입된다.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 A1 블록에 들어서는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지하 2층 지상 27층 15개 동 111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전 가구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됐다.
이 아파트는 4베이(Bay) 중심의 평면설계로 개방감과 공간감을 높였다.
또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와이드 주방과 디럭스 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이 제공되며 일부 타입에는 생활 방식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알파룸도 마련된다.
주차장은 100% 지하(근린생활시설용 제외)로 배치하고, 지상 공간에는 녹지, 조경시설과 주민 운동, 휴게시설들로 꾸몄다.
단지 곳곳에는 입주민의 여가와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GX룸, 탁구장, 전 타석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시설과 사우나, 키즈룸, 멀티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도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광양시 중마중앙로 88일대에 들어서며 오픈 전까지 중마로 160일대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동문건설 관계자는 “동문건설이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첫 AIR PLUS시스템을 자체 브랜드 아파트에 적용했다"며 “향후 동문굿모닝힐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