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즈후피부과 홍경국 원장 '12콘 실루엣소프트 개발자 컨퍼런스' 성료

입력 2020-07-21 14:00


후즈후피부과 홍경국 원장이 글로벌 에스테틱 전문 기업 영국 싱클레어사가 지난 17일 개최한 실루엣소프트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내년 발매될 새로운 실루엣소프트 12콘 제품의 장점과 특징, 활용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다뤄졌다.

기존 실루엣소프트 리프팅 시술에서 사용되는 실루엣소프트 12콘 제품은 앞뒤 콘 간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시술 시 제한적인 부분이 있었다. 새로운 실루엣소프트는 콘 사이의 간격이 짧아져 피부 조직을 더욱 세밀하고 촘촘하게 잡아준다. 실루엣소프트의 콘 간격 단축이 주는 장점은 피부 속에서 쉽게 끊어지거나 꺾이는 단점을 보완하면서 리프팅 이후 개선된 피부 탄력의 유지 기간이 더욱 길어지는 이중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실루엣소프트는 처지거나 볼륨을 잃은 피부에 자신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LLA 분을 이용한 신개념 리프팅 시술이다. 움직이는 고깔 형태로 구성된 콜라겐 성분이 피부를 직접적으로 끌어당기고 단단하게 고정하는 역할을 한다. 시술 후 즉각적이고 강력한 리프팅 효과로 만족도가 크고 시간이 지날수록 시술 부위에 콜라겐 생성이 활발해짐으로써 피부 탄력은 물론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어준다.

새 버전의 실루엣소프트 개발에는 지난 2018년 싱클레어사의 유일한 아시아 국제의료자문의로 활동 중인 후즈후피부과의 홍경국 원장이 기존 실루엣소프트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것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홍경국 원장은 이어 "실제 시술 과정에서 더 좋은 기능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고민해오던 시간이 있었기에 작은 아이디어 하나로도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시술을 알리고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된 기쁨이 크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 출시 예정인 실루엣소프트는 보다 다양한 부위로 시술이 가능해 치료 적응증의 확대가 이뤄질 전망"이라며 "새로운 실루엣소프트가 출시되고 시술법이 표준화 되면 전 세계의 의사들을 상대로 강의를 시작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홍 원장은 첨단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키닥터 자격의 강연자로서 2020년 프랑스에서 개최된 국제미용성형학회에 초청됐다. 학회 행사와는 별도로 대만 의료진과의 웨비나 개최 등 최근까지도 대한민국의 의료 선진화와 피부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