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초등학생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다. 다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올해 여름방학은 예년보다 10여일 정도 짧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방학이 짧아진데다 사회적인 분위기로 외부 활동마저 어려워진 상황. 초등 학부모라면 방학 동안의 학습이 고민될 수밖에 없다.
이에 비대면으로도 맞춤 관리와 학습이 가능한 초등인강 엘리하이가 주목받고 있다. 엘리하이는 고등대표인강 메가스터디와 중등인강 1위* 엠베스트(*2019년 중등유료인강 공시매출기준)의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다.
우선 각 과목과 분야별로 실력을 갖춘 이른바 '스타강사'를 섭외했다. 강의의 품질과 학습의 수준을 높이기 위함이다. 여기에 기존 초등인강 업계에서는 희소한 영어/수학 심화학습이나 영재교육원 준비, KMO, KMC, WMO 등 각종 경시대회대비를 위한 프로그램까지 갖추고 있다. 여러 개의 학원을 보내지 않고도 엘리하이 하나만으로 진로 진학까지 준비할 수 있으니 학생과 학부모에게 호응이 높을 수밖에 없다.
홈스쿨링을 하는 학생들을 위한 '일일학습'도 눈 여겨 볼만 하다. 여러 명의 선생님 중 자신의 성향이나 실력에 맞는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고, 학교 진도에 맞게 매일 일일학습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정해진 학습을 마치면 이에 따른 보상도 주어져 자기주도학습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일일학습 외에도 학습관리 선생님이 배치돼 관리까지 책임진다. 회원별 전담 담임선생님이 성적과 학습방향을 일대일로 관리해주기에 성적향상은 물론이고 진로나 진학 상담까지 가능하다. 관리가 어려운 온라인 학습 특유의 단점을 확실히 극복한 셈이다.
관계자는 "엘리하이는 스마트펜과 스마트교재, 스마트앱과 프로그램, 스마트노트 등 차별화된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갖춘 대표적인 에듀테크형 인강으로 흥미로우면서도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며 "학습에 방해가 되는 유해요소도 완벽하게 차단해, 오직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는 초등인강"이라고 전했다.
엘리하이에서는 유료회원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무료체험을 7일간 제공하고 있다. 초등 엘리하이 뿐만 아니라 중등 엠베스트의 전 학년 전 과목 강좌나 콘텐츠 이용도 가능하며, 1:1 관리까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초등인강 엘리하이는 오는 23일 여름맞이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다. 관련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