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공간과 먹거리까지, ‘히어로 보드게임카페’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경쟁력 갖춰

입력 2020-07-16 16:54


날씨가 무더운 여름에는 PC방이나 만화카페와 같은 실내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아무래도 야외 활동이 어려운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여러 사람들이 즐기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실내 공간을 찾는 빈도가 잦기 때문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PC방이나 만화카페와 함께 보드게임카페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히어로 보드게임카페는 보드게임을 포함해 포켓볼 등 다양한 실내 놀이 공간과 PC방이나 일반 음식점 못지않은 먹거리를 제공해 새로운 실내 놀이문화를 선보이고 있다. 일반적인 카페와 달리 시간요금제와 음료판매로 수익을 창출하며, 칵테일과 함께 다양한 사이드메뉴를 도입해 추가 매출까지 가능하게 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히어로 보드게임카페는 히어로라는 말 그대로 ‘보드게임카페에서 혜성처럼 등장한 영웅이 되자’, ‘사업을 꿈꾸는 창업주분들에게 든든한 히어로가 되자’는 의미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히어로는 전국에 보드게임카페를 찾기 쉽지 않았고, 많은 보드게임카페가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 운영을 하는 곳이 많았던 2015년부터 보드게임카페 사업을 시작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사업을 시작하며 가장 집중한 것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경쟁력을 갖추는 부분이었다. 조금 더 다양한 고객층이 접해볼 수 있도록, 포켓볼이나 다트, 오락기 등을 구비했고, 칵테일과 같은 새로운 메뉴를 갖추었다. 가맹사업을 시작하며 히어로 전용 앱을 개발했고, 자체적인 보드게임을 개발하는 등 경쟁력을 갖추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은 프랜차이즈 체인점 사업의 성행으로 이어졌다. 2년에 걸쳐 개발한 히어로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직원 교육과 같은 번거로운 부분을 개선했기에 초보 창업자도 비교적 쉽게 창업과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가맹 본사는 직접 대본을 작성하고 촬영해 영상을 만들어 이를 카페 운영에 사용한다. 이를 통해 보드게임카페 운영 시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인 고객에게 보드게임에 대한 설명을 하는 부분을 어렵지 않게 대처할 수 있다.

한편, 히어로 보드게임카페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창업박람회에 직접 참가해 예비 창업주들을 직접 만나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