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미디어 커머스 사업 확장…컬쳐히어로에 20억 투자

입력 2020-07-15 10:40
이랜드월드가 스타트업 기업인 컬쳐히어로에 2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투자계약은 단순한 지분 참여가 아니라 양사가 협업해 윈-윈 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라며 “이랜드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영역과 생산 역량을 제공하고 컬쳐히어로는 특화된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발휘해 여러 사업분야에서 공동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컬쳐히어로는 음식 콘텐츠 제작과 프리미엄 먹거리 상품 개발에 전문화된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국내 레시피 플랫폼 ‘아내의 식탁’을 운영하면서 현재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30만 건과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84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투자진행을 통해 이랜드는 외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가치 창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새로운 플랫폼인 미디어 커머스로 영역을 확장해 신성장동력을 갖춘다는 것.

협업을 통해 이랜드이츠의 가정간편식(HMR) 사업 확장도 가속화한단 방침이다. 이랜드이츠는 미래 전략 사업으로 HMR에 집중하기로 하고 현재까지 냉동 10종과 밀키트 23종을 선보였다.

치근 자체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이며 커머스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컬쳐히어로는 외식사업부인 이랜드이츠와의 협업을 통해 외식 콘텐츠의 경쟁력 강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컬쳐히어로는 전략적 투자자(SI)인 이랜드월드 외에도 재무적 투자자(FI)인 KB증권과 SJ투자파트너스로부터 15억 원을 투자 받아 총 35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