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경영원, 美 갤럽 공식 인증 강점 프로그램…'1day 강점워크숍' 개최

입력 2020-07-13 11:17


코칭경영원이 美 갤럽(GALLUP)이 공식 인증한 강점 프로그램 '1day 강점워크숍'을 오는 8월 18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강점 기반 개발은 개인의 약점이 아닌 재능에 집중하여 몰입도와 성과를 개선하는 새로운 인재 개발 패러다임이다.

美 갤럽(GALLUP)은 50년 이상 연구한 재능, 강점, 성과에 관한 결과를 토대로 조직 내 강점 개발을 이끄는 프로그램을 전세계적으로 운영 중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갤럽과 파트너십을 맺고 운영 중이다.

'1day 강점워크숍(CSD)'은 재능 발견부터 강점 활용까지 강점 개발의 전반적인 과정을 1일 만에 익힐 수 있는 단기 속성 과정이다. 팀워크와 성과향상을 원하는 조직 구성원을 위한 워크숍으로 오는 8월 18일 진행된다.

코칭경영원은 이번 '1day 강점워크숍' 외에도 '고성과팀 리더십과정', '강점코칭 고급과정'을 진행한다.

'고성과팀 리더십과정'은 높은 성과를 달성하려는 팀리더와 임원을 대상으로 한다. 이는 강점, 몰입, 성과에 대한 집중 과정으로 오는 10월 15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해당 과정은 국제코치연맹(ICF)과 SHRM, HRCI에서 공식 인증을 받은 과정으로 교육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코칭경영원은 강점 개발 과정 교육생에게 ▲CliftonStrengths 34 강점 보고서 ▲강점 키트 ▲온라인 팔로우업 세션 ▲ASCC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강점코칭 고급과정'은 개인과 조직의 역량강화와 성과를 이끌어내는 강점전문가 및 강점코치 양성 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오는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강점워크숍 참가 및 교육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관계자는 "그간 조직 단위로만 진행되었던 강점워크숍과 고성과팀 리더십 과정을 공개 과정으로 확대한다"며 "이는 뉴노멀 시대의 조직원 몰입도 개선을 고민하는 관리자들에게 효과적인 인재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라고 전했다.

한편, 2011년 설립된 ㈜코칭경영원은 대한민국 리더들을 코칭하는 No.1 코칭펌으로, 현재까지 약 6,000명이 넘는 조직의 임원과 리더들을 대상으로 코칭/리더십/조직관리/워크숍/컨설팅/교육을 진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