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원시티 시그니처', 트렌드 떠오른 '귀차니즘 소비'… 컨시어지 서비스로 해결

입력 2020-07-10 16:09


올해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귀차니즘 소비'가 눈길을 끌고 있다. 신한카드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인 'TRENDIS'는 올해 1월 발표한 '2020트렌드 키워드 INSIDE'를 통해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귀차니즘 소비'를 선정했다.

이는 편리함과 시간 효율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진 데 따른 소비패턴으로 최근 선호되고 있는 가사 및 배달 대행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예다. 이 같은 시장 분위기의 흐름에 따라 분양시장에서도 원스톱 라이프, 컨시어지 서비스 등 편리함을 내세운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란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입주민들에게 조식 제공, 24시간 보안인원, 발레파킹, 세차, 세대별 청소 서비스, 세탁서비스 등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급 주거 상품들은 '어메니티'로 불리는 생활편의시설 내 피트니스센터나 북카페, 루프탑이나 테라스, 스카이라운지 등 입주민 간 사교 모임이 가능한 공간이 위치한다. 최근 젊은 층 고소득자가 늘어나면서 고급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차별화 전략으로 도입되면서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실제 호텔급 서비스가 제공되는 고급 주거상품은 높은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높은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다. 지난해 6월 마포구에서 분양한 '리버뷰 나루 하우스(전용면적 63~83㎡ 113실)'은 최고 16억원의 높은 분양가에도 모든 호실이 조기에 완판됐다. 같은 해 광진구에서 분양한 '더라움 펜트하우스(전용면적 58~74㎡ 321실)'는 최고 17억 원이 넘는 고가에도 3개월만에 계약을 마쳤다.

한강신도시에서는 최근 현대BS&C가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동 일대에 분양 중인 지하 5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2~39㎡ 총 1890실 규모의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이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김포한강신도시 내에서 지식산업센터에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 곳은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지식산업센터에서도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분양을 진행하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컨시어지 서비스로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단지 내 커뮤니티 예약 및 업무 시 필요한 물품대여, 사무 OA공유 등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무실 A/S 접수, 입주 예약, 대출 금리 비교 등 입주 시 다양한 편의 서비스와 인테리어 및 이사업체 견적 비교, 법무·세무, 광고홍보 등 서비스 연계를 통해 지식산업센터 입주사들의 업무 효율 및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입주자들에게 세련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무특화지원시설을 제공한다. 컨시어지라운지, 미팅룸, 힐링룸,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등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공간을 갖춰 입주자들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 입주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지며, 분양가의 최대 80% 저금리 대출과 다양한 정책지원 자금을 통해 입주 비용에 대한 부담 또한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된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로 구성돼 있으며 지하 2~1층은 주차시설, 지상 1~2층은 상업시설, 2~10층은 지식산업센터로 분양되며,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에 마련돼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