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끌림이노베이션, "신혼부부, 대학생 임대아파트 청약 계획"… '내집다오' 앱 출시

입력 2020-07-13 09:10


갈수록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지는 요즘 임대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주거환경 마련에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신혼부부, 청년, 대학생, 사회 초년생들은 내 집 마련의 고민이 갈수록 깊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임대아파트 분야의 스타트업 (주)끌림이노베이션은 임대아파트 청약 정보와 관련된 편의 기능을 제공하여 청약 관심자들에게 딱 맞는 임대아파트를 찾아주는 앱 '내집다오'를 출시 했다고 밝혔다.

임대아파트 청약 정보 앱 '내집다오'에서는 신혼부부, 청년,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을 중심으로 제공되는 공공임대 아파트의 한 종류인 '역세권청년주택', '행복주택'의 모집 공고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제공되는 지도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주변의 임대아파트 위치를 지도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계층의 사용자가 관심있는 공고 및 단지를 설정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사용자의 상황 맞게 청약 배점을 자동으로 계산, 이를 토대로 지원 가능한 임대아파트의 종류를 알려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지원하고자 하는 모집공고에서 1순위가 되기 위한 조건을 알려줘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청약 신청을 할 수 없는 경우에 불가 사유를 분석하고 보완점을 알려준다.

그리고 내집다오 앱에서는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임대아파트 청약 준비에 대한 상식과 미리 알아두면 청약 준비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쉽게 풀어 알려주는 콘텐츠, '노하우콕'도 제공하고 있다.

내집다오는 현재 구글 안드로이드폰용 앱으로 출시되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및 설치가 가능하다.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앱은 2020년 8월 말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