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플레이스, IBK창공(創工) 구로 4기 혁신 창업기업으로 선정

입력 2020-07-02 16:34


국내 약속장소 추천 및 모임관리 플랫폼 ‘위밋플레이스’ 가 10.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2020 하반기 『IBK창공(創工) 구로 4기』 혁신 창업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IBK 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으로 마포, 구로, 부산 총 3개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IBK기업은행은 선발된 기업에 무상으로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공간, 1:1 밀착형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국내외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그 외에도 우수기업을 선발해 IBK금융그룹의 직접 투자와 후속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위밋플레이스’ 는 약속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민과 불편한 점들을 하나씩 풀어가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2019년 10월 출시 후 앱스토어 엔터 부문 1위, 새롭게 추천하는 앱 부문 1위, 전체 인기차트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문환희 위밋플레이스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IBK 창공 선정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위밋플레이스 사용자의 더 나은 경험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위밋플레이스를 오랫동안 사랑받는 서비스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위밋플레이스는 지난달 27일 모임관리 서비스가 포함된 3.0 리뉴얼 버전을 공개했다.

2020년 4분기에 반영 예정인 ‘사용자 패턴과 취향을 고려한 개인화된 모임 장소 추천 및 소셜모임서비스’ 는 빅데이터 가공 및 인공지능 기술개발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