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12억 달러에 자율주행 업체 '죽스(Zoox)' 인수
아마존, 테슬라 견주는 자율주행 기술 개발 기대
일론 머스크, ‘죽스’ 인수 소식에 아마존 CEO 조롱
2019년, 죽스·디에이테크놀로지·SK텔레콤 3자 MOU 체결...아마존과 협업하나
아마존이 자율주행 스타트업 ‘죽스(Zoox)’를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죽스는 구글 웨이모 그리고 GM 크루즈와 함께 미국 3대 자율주행 기업으로 꼽히는 업체입니다.
아마존은 “죽스 인수로 자율주행 비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인수 이유를 밝혔고 인수 가격은 약 12억 달러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장은 아마존이 운송용 밴에 자율주행 기능을 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아마존이 테슬라와 견주는 자율주행 기술을 가지게 될 것이라는 기대도 나오는데요.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해당 소식을 듣고 트위터에 “아마존의 CEO 제프 베저스는 카피캣”이라며 조롱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한편 죽스는 국내에서 2019년 디에이테크놀로지 그리고 SK텔레콤과 자율주행 기술개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아마존이 죽스를 인수하면서 아마존과 향우 협업을 지속하게 될지 주목됩니다.
스타벅스·펩시·디아지오, SNS 광고 중단 운동 동참
페이스북, 인종차별·혐오 발언 통제 못 해
유니레버·버라이즌·코카콜라, SNS 광고 중단 선언
트위터, 트럼프 리트윗 백인우월주의 구호에 3시간만에 삭제
페이스북이 혐오 발언과 가짜 뉴스를 제대로 통제하지 못한다는 비판이 고조되면서 소비재 대기업을 중심으로 줄줄이 SNS 광고 중단을 선언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페이스북은 트럼프 대통령이 페이스북에 올린 인종차별과 혐오 발언에 제재를 가하지 않는다며 많은 시민으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는 광고 중단 운동으로 이어졌고 유니레버를 포함해 버라이즌과 코카콜라 등 대형 기업이 SNS에 광고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주말 사이 스타벅스와 펩시콜라 그리고 기네스 맥주를 생산하는 디아지오까지 SNS 광고를 중단하는 운동에 동참했습니다.
한편 오늘 새벽, 트위터는 트럼프 대통령이 백인우월주의 구호가 포함된 영상을 리트윗하자 3시간 만에 지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캘리포니아, 2024년부터 ‘탄소배출 0’ 실행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2024년부터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트럭을 대체하는 작업에 들어갑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기자원위원회(CARB)가 경유 트럭을 무공해 트럭으로 교체하는 정책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키면서 2024년부터 캘리포니아 지역의 중대형 트럭을 탄소배출이 0인 친환경 트럭으로 교체합니다.
2024년부터 5~9%를 교체하는 것을 시작으로 2045년까지 모두 대체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워싱턴주, 텍사스 이어 다시 경제 봉쇄…워싱턴 등 재개 중지
미국에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증하자 단계적 경제 정상화 계획을 중단하거나 다시 봉쇄하는 지역이 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경제를 재개했던 텍사스는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현지 시간 26일 다시 주점영업을 중단하는 등 규제를 강화했습니다.
워싱턴 주는 코로나 확산 우려에 준비 중이던 4단계 완화 계획을 중단한다고 밝혔고 플로리다, 애리조나, 뉴멕시코 등 11개 주도 봉쇄 완화 계획을 중단한다고 알렸습니다.
한국시간으로 오늘 오전 4시를 기준으로 월드 오 미터에 따른 미국의 코로나 누적 확진자 수는 262만 명 누적 사망자 수는 12만 8천 명입니다.
美, 화웨이 이어 中 보안업체 ‘뉴텍’ 배제
미국이 유럽 동맹국을 상대로 회웨이에 이어 중국의 보안검색장비업체 ‘뉴텍(Nuctech)도 배제하라는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뉴텍은 공항과 항만 등에서 화물 및 승객 검색 장비를 제조하는 업체인데 미국은 이들 장비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가 중국으로 넘어갈 수 있다며 독일이나 이탈리아 등 유럽국가를 대상으로 해당 장비를 사용하지 말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이미 지난 2014년부터 미국 공항에서 뉴텍장비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