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채널 히스토리, 한국사 강사 최태성과 6.25전쟁 70주년 기념 캠페인 진행

입력 2020-06-25 15:38


글로벌 채널 히스토리가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히스토리는 그 일환으로 한국사 강사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6.25 전쟁 장면들과 그 영웅들에 대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대한민국 해군 최초의 전투함 ‘백두산함’이 참전한 대한해협 전투, 영화 ‘빨간 마후라’의 실제 주인공 유치곤 장군이 참여한 평양 승호리 철교 폭파 작전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역사적 순간들을 재조명한다.

이에 앞서 히스토리는 70주년을 기념하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 3종을 제작해 공개하기도 했다. 3종 영상은 각각 '분단의 아픔 끝나지 않은 이야기', '그들이 지켜낸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치열했던 그날의 역사를 기억합니다'로 나누어져 있으며 히스토리 TV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채널에서 공개돼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 히스토리는 6.25 전쟁에 대해 잊지 말아야 할 역사적 사실에 대한 시청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초의 해군 전투함 ‘백두산’에 대한 내용 등을 바탕으로 6.25 전쟁에 대한 질문을 던져 우리가 미처 몰랐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장을 연다는 계획. 해당 이벤트는 히스토리 공식 SNS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시청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히스토리에서 특별 제작한 밀리터리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히스토리 채널은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6월 한달 간 매주 수, 목, 금요일 다양한 밀리터리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특히, 6월 25일 오후 5시에는 글로벌 시각에서 바라본 한국 전쟁을 담은 다큐멘터리 ‘한국 전쟁: 인천 상륙 작전(The Korean war: Fire & Ice)’을 연속 방송한다.

히스토리 채널은 KT 올레TV 169번, SK Btv 264번, LG U+ TV 193번, 스카이라이프 131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케이블은 각 지역 케이블 문의) 티빙, 웨이브 등 OTT 서비스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