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생활 인프라를 즉시 누릴 수 있는 택지지구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택지지구는 기존 대도시의 인구과밀을 해소하고 주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조성되는 이른바 '계획도시'로, 주거지역과 상업지역이 효율적으로 분배되는 것은 물론 근린공원 등도 함께 조성돼 쾌적한 주거여건을 갖추기 마련이다. 또한 이러한 생활 인프라들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택지지구는 계획부터 설립까지 여러 단계를 거치며 조성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이에 입주 후에도 실제 주거 인프라를 누리는 데까지 몇 년을 더 기다려야 하는 사례가 늘고 있고, 교통 개발 사업도 무산되는 등 위험에 노출되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위례신도시가 개발 완료 단계에 접어들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위례신도시는 생활 편의시설과 교육시설, 수변공원 등 이미 조성된 인프라를 바로 누리는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한 것은 물론, 택지지구 특성상 가격적인 면에서 진입이 수월한 만큼 향후 미래가치 상승도 함께 기대해 볼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현재 조성 중인 택지지구의 경우 인프라가 미비해 오랜 기간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다"면서, "위례신도시는 안정적인 주거 인프라에 업무지구 개발 등 자족기능까지 더해진 만큼 주거 인프라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입주예정 단지를 눈여겨보는 편이 좋다"고 조언했다.
완성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위례신도시 신규 부동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은일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가 특별분양 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위례신도시 주차장 4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 18㎡ 총 279실로 조성된다. 2022년 10월 입주 예정으로, 입주 즉시 위례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5호선 거여역과 약 8분 거리에 있어 이를 통해 종로3가, 광화문, 여의도 등지의 업무지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하고, 3호선 오금역과 9호선 올림픽공원역 환승을 통해 강남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 IC,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으로의 진입이 수월하고, 위례신도시~거여동간 직선도로(위례서로)도 임시 개통돼 접근성이 더욱 개선됐다.
향후 위례-신사선(2027년 예정), 위례트램(2024년 예정) 등도 개통되면 신도시 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위례-과천선(위례신도시~경기 과천), 8호선 추가역 개통 등도 논의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사업지는 송파구에 위치한 만큼 가든파이브, 문정동 로데오거리, 삼성의료원, 송파체육문화회관 등 송파구의 풍부한 생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위례신도시에 들어선 스타필드시티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몰, 트랜짓몰 등 각종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거원초와 거원중이 위치해 있고, 산빛초,거암초,거암중,거여고 등의 다양한 초중고교들이 신설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 조성될 축구장 10배 규모의 장지천 수변공원 및 휴먼링(청량산~장지천~창곡천~탄천으로 이어지는 친환경 산책로)과도 가까워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전 실에 4.1m 층고의 복층 설계가 적용돼 탁 트인 공간감과 함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켜 공간 효율성이 높고 개인 취향에 따라 복층 공간을 침실, 서재, 작업실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각종 편의시설도 우수하다. 실내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넉넉한 자주식 주차장과 보일러실 소음이 없는 전 실 지역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쾌적한 환경을 마련, 높은 입주 만족도가 예상된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654, 삼영빌딩 2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