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명 가수인 nct127, 강다니엘, 옹성우, 레드벨벳 등이 의료진에 감사 메시지 전하며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동참했다.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지난 2월부터 약 5개월에 걸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내 및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지금까지 스포츠닥터스 캠페인에는 의료진 및 문화·스포츠계 인사 총 5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들 중 가수들은 절반에 가까운 233명이 함께했다. 스포츠닥터스는 현재 릴레이 응원송을 제작 중이다.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참여한 가수들에게 협조를 구해 응원송에 함께함으로써 캠페인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10~20대 아이돌 그룹이 대거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NCT·강다니엘·옹성우·세정(구구단)·라비(빅스)·로운(SF9)·에이핑크·레드벨벳·아스트로·몬스타엑스·세븐틴·뉴이스트·더보이즈·여자아이들·골든차일드·러블리즈·아이즈원·빅톤·위키미키·우주소녀·엘리스·아리아즈·디크런치·루시까지 이상 24개 그룹 165명이 스포츠닥터스 의료진을 응원했다.
또한 노사연·인순이·박정현·박혜경·알리·신지·정인·김종진(봄여름가을겨울)·정재윤·이준(이상 솔리드)·이세준(유리상자)·장호일(015B)·이민규(미스터투)·구준엽·여행스케치·크라잉넛·이상민·김창렬·호란·하동훈(하하)·황치열·나르샤·제아·소유·정동하·정세운·박재정·김민서·육중완밴드·빈시트·최항석과부기몬스터·이윤하·원지·유라 등도 메시지를 보내왔다.
그런가하면 최근 국민적 관심을 모으고 있는 트로트 가수들도 다수 참여했다. 설운도·송대관·홍진영·설하윤·박현빈·한혜진·박상철·김수찬·김용임·조항조·박구윤·최진희·박혜신·마이진·요요미·강진·윤수현·유지나·서유호 등이 의료진을 응원했으며, 이외에도 작곡가 유희열·주영훈·신인수, 성악가 임선혜·박상돈, 국악인 전해옥도 뜻을 함께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유명 가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의료진을 응원하는 캠페인의 의미와 함께 대중적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면서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스포츠닥터스는 향후 문화·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의료봉사, 나눔콘서트 등 의미 있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릴레이 응원 캠페인은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SNS에 응원 동참과 기부를 병행하는 캠페인으로 개인 SNS에 응원 문구를 들고 사진을 찍어 인증한 뒤 #스포츠닥터스 #응원릴레이캠페인 #코로나19 #전세계의료진시민응원합니다 등 자유롭게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기부는 스포츠닥터스에 1만원 후원으로 진행할 수 있다.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국내는 물론 세계 곳곳의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마스크, 손세정제, 영양제로 구성된 키트로 전달된다. 스포츠닥터스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과 함께 네이버 해피빈 등에 모금함을 개설하였으며, 현재 온정의 손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지금껏 국내외 의료지원 4,586회를 달성한 스포츠닥터스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연대의료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고려대의료원, 경희대의료원 등 5000여 종합병원이 소속된 대한병원협회와 4만 개원의 및 15만 의료진 네트워크를 구축한 대한개원의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100만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있으며 국내 사태가 진정되면 ‘모바일 호스피탈’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의료진을 파견할 계획이다. 스포츠닥터스는 ▲손 씻기 ▲사회적 거리 두기 ▲호흡기 위생관리 등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19 실천사항’ 캠페인과 함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