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도니스'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등 구독자 300만 이상의 메가 IP를 제작한 국내 웹툰 제작사 DCCENT(이하 DCC)가 운영하고 있는 웹툰&캐릭터카페 #DCC(샵디씨씨)와 함께 창작체험형 만화공방인 삼박자 만화공방이 오는 27일(토) '디씨씨X삼박자 웹툰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웹툰 관련 직종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웹툰PD 강연회와 웹툰 작화 경연 대회, 인기 웹툰 작가의 팬사인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본 행사는 오는 6월 27일(토)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토요일 월 1회 진행되며 강연 및 사인회 외에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DCC 관계자는 '웹툰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오늘날 웹툰 팬들뿐만 아니라 웹툰 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들로 독자분들을 찾아 뵙겠다'고 밝혔다.
'디씨씨X삼박자 웹툰파티'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5천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쿠폰(음료, 샌드위치)과 DCC 캘린더를 증정, 추첨을 통해 추가 경품을 지급한다.
웹툰 제작사 DCC 주최 SBA의 후원으로 삼박자만화공방과 함께 진행되는 '디씨씨X삼박자 웹툰파티' 행사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24(수)까지 진행되며 DCC 홈페이지와 DCC 공식 SNS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