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직주근접 주택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테크노밸리를 품은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테크노밸리는 오·폐수 및 굴뚝과 매연을 연상시키는 일반 산업단지와 달리 주로 IT·바이오 등 첨단업종 및 연구소들이 입주해 쾌적한 산업 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각종 편의시설과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아 테크노밸리 인근 주거지는 직주근접성과 정주여건을 토대로 주택 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이처럼 테크노밸리 인근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첨단복합신도시 '서산테크노밸리'가 주목받고 있다. '서산테크노밸리'는 쾌적한 산업 환경을 기반으로 우수한 도시 인프라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 재계 순위 7위인 한화그룹이 참여해 사업 안정성까지 확보하고 있고, 위스코?가나스틸?마성산업 등 강소기업들이 다수 입주해있어 탄탄한 배후수요 및 산업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향후 300개의 기업입주로 약 2만여 명이 상주하는 서산시 최초의 자급자족형 첨단신도시로 위용을 떨칠 예정이다.
이 서산테크노밸리의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가 잔여세대 특별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기존 분양가보다 10% 이상 할인을 적용한 분양가를 갖춘 '서산 금호어울림'이 그 주인공이다. 충남 서산 테크노밸리 A1블록에 위치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2층 10개동, 전용 68~84㎡, 총 725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서산 금호어울림'은 2만 여명의 서산테크노밸리 근로자를 중심으로 주거 수요가 풍부해 실수요자들은 물론 수도권과 영호남지역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당초 분양가보다 10% 이상 할인을 적용한 분양가로 잔여세대를 공급하고 있다. 향후 토지비 상승, 인건비 및 자재 상승 등으로 현재 분양가 이하의 아파트가 나오기 어렵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주택을 구입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산 금호어울림'은 서산테크노밸리 지구 안에 들어서 주거와 산업, 교육, 근린생활시설, 공원, 도로 등 도시인프라를 완벽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서산테크노밸리 업무지구와 차량으로 20분이면 접근 가능하다. 대산공단, 오토밸리, 바이오웰빙특구 등 대규모 산업단지도 밀집해 있어 관련 수요도 풍부하다.
단지는 분양가할인, 발코니확장비 무상, 유상옵션 무상 등 다양한 혜택으로 인접단지 대비 10% 이상 저렴해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절호의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프리미엄 상승 가능성을 미리 포착한 수도권은 물론 영호남 투자자들이 더욱 몰리는 추세다.
현재 선착순 동?호 지정 분양 중으로 완공된 실제 거주 공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선점할 수 있어 안정적이다. 홍보관은 충남 서산시 성연면 성연5로 92-7 서산 금호어울림 단지 내 상가에 마련돼 있으며, 분양 마감이 임박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