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사해 화장품으로 유명한 시크릿(Seacret)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사해 발효물질을 주요성분으로 한 기능성 기초라인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올해 초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 의뢰해 토너, 로션, 크림, 아이크림, 세럼, 마스크 등 6종으로 구성된 기초라인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을 대상으로 제품별 임상시험을 진행, 주름개선 및 보습력, 피부 저자극 제품군 해당여부 등에 대한 연구결과를 도출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은 지난 1~2월 두 달간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라인의 각 제품 특성을 고려해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다. 최근 해당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대한 관계당국의 검증이 마무리돼 관련 정보가 일반에 공개됐다.
제품별 임상시험 결과로 먼저 주름개선 기능성 토너인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래디언스 하이드레이팅 워터는 피부 보습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리치하고 투명한 에센스 타입의 토너로 수분 전달과 피부결 정리, 노폐물 케어를 위한 제품이다. 피부 보습개선 임상시험에서는 2주 사용 후 피시험자의 90.5%가 ‘건조했던 피부가 촉촉해진 것 같다’고 답했으며, 85.7%는 ‘피부의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는 것 같다’고 응답했다.
미백과 주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이중기능성 고농축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다이나믹 래디언스 에센스는 짙은 기미 완화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4주 사용 후 피시험자의 75%가 ‘눈에 띄던 기미 및 색소침착이 옅어진 것 같다’고 답변했으며, 85%가 ‘칙칙했던 피부톤이 밝아진 것 같다’고 답했다.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슈퍼차지드 아이 크림 역시 미백과 주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이중기능성 제품으로, 눈가 주름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4주 사용 후 피부의 주름을 나타내는 측정값이 눈가 부위에서 5.73% 개선된 것을 확인했으며, 피시험자의 81%가 ‘눈가에 주름이 옅어진 것 같다’, 90.4%가 ‘피부가 촉촉해진 것 같다’고 답변했다.
겔 크림 제형의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뷰티 슬립 마스크는 24시간 보습지속력 인체적용시험 진행 결과 사용 직후 수분 개선율이 331% 증가하였으며 24시간이 지난 후에도 사용 전 대비 피부 수분 개선율을 55% 유지했다. 피시험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95%가 ‘피부의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것 같다’고 응답했다. 또 건조주의보 유사 환경에서 피부 수분량 유지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에서는 사용 직후 수분 개선율이 338% 증가하였으며, 건조주의보에 20분간 노출된 후에도 99.76%의 피부 수분 개선율을 유지했다. 피시험자의 85%는 ‘건조한 환경에서도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되는 것 같다’고 답했다.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인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슈퍼차지드 모이스처 로션과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슈퍼차지드 모이스처 크림은 토너, 아이크림, 에센스 제품과 더불어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5종 모두 저자극 제품군에 해당하는 것을 입증했다.
한편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라인은 지난해 10월 국내 론칭 당시 피부 보습제인 마스크 제품을 제외하고 한국 식약처로부터 모두 주름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3년여 연구 끝에 개발에 성공했으며, 퍼먼트21™이란 사해 발효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화제가 된 바 있다. 퍼먼트21™은 시크릿의 이스라엘 뷰티 연구소가 사해의 높은 염분 속에서도 살아남는 마이크로알게의 일종인 두날리엘라 살리나에 사해 소금으로부터 추출한 미네랄을 결합, 독자기술로 발효시킨 피부 영양성분이다. 현재 프랑스에서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시크릿은 퍼먼트21™에 피부 활력에 도움을 주는 레드 마이크로알게와 보습에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을 추가해 더 콤플렉스란 복합물질을 만들었다. 더 콤플렉스는 이 발효 기능성 기초라인의 명칭에도 반영된 메인 성분이다.
조민호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대표는 “이번 임상시험 결과로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기초라인의 기능성에 대한 객관적인 수치를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해 미네랄을 주원료로 한 최고 품질의 스킨케어 제품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