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이달 초 출시한 아이폰SE2는 최저 53만원대의 가격을 적용한 이른바 '실속형' 스마트폰으로, 최저 139만원의 가격이 책정되었던 지난해 출시 모델 아이폰11 PRO 등에 비교하였을 때 절반이 채 되지 않는 출고 가격을 책정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폰SE는 3년만에 부활한 홈 버튼을 장착하였으며, 구형 아이폰의 대표적인 예로 손꼽히는 아이폰8의 디자인을 활용하였다. 이를 통해 아이폰 사용 소비자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으며, 더불어 높은 성능을 내장하여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아이폰SE는 아이폰11에 장착되었던 A13 칩 셋을 사용하였으며, AP의 성능을 높여 경쟁력을 갖추었다.
이 밖에도 아이폰11 시리즈 못지않은 선명도로 인물 사진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광학식 손 떨림 보정장치'를 탑재한 것 또한 장점으로 호평을 이어가고 있으며, 가격 경쟁력과 함께 성능 또한 높은 수준으로 선보여 출시 직후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품귀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였다.
아이폰SE의 재고는 5월 중반을 넘어서며 원활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아이폰SE에 대한 파격적인 사은 혜택을 제시하고 있는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핫버스폰'이 이른바 '아이폰 성지'로 불리고 있는 양상이다. 사전 예약 당시부터 이어진 아이폰SE의 가격 할인은 현재 2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고, 이로 인해 많은 소비자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더불어 가격 할인 혜택을 대신하여 에어팟 프로를 지급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 또한 선보이고 있어 다양한 소비 층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아이폰 행사 모델을 선보이고 있어 연일 소비자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 해당 카페에서는 구형 아이폰의 재고 정리 행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극소량의 잔여 재고가 남아있는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에 대해 무료 구매 혜택을 적용하여 재고 소진을 몫 전에 두고 있으며, 아이폰XR과 아이폰7 등의 모델 또한 0원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XS, 아이폰X 등 다양한 구형 재고 정리 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아이폰7의 학생 스마트폰 무료 판매 행사가 진행되어 많은 학부모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청소년 요금제 사용 시에도 0원 구매 혜택을 적용토록 하였으며, 가입 유형에 따라 에어팟 프로 또는 에어팟2세대를 지급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폰11 시리즈 또한 가격 할인 행사가 시작되어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아이폰11의 경우 30만원대의 가격이 적용되어 100만원을 웃돌던 고가 프리미엄 모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더불어 아이폰11 PRO 또한 60만원대의 가격이 적용되어 반값 이상 할인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아이폰에 대해 연일 다채로운 사은 혜택 및 가격 할인 행사를 라인업하여 인기를 얻고 있는 해당 카페의 행사 정보는 네이버 카페 '핫버스폰'을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