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달돼지, 코로나19 사태 가맹점 적극지원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

입력 2020-05-20 15:12


글로벌 K-BBQ 브랜드 '숙달돼지'가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전체 가맹점을 대상으로 시행한 가맹점 상생 지원정책으로 최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인증하는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숙달돼지는 코로나19 사태가 점점 악화되던 시기에 국내 삼겹살 전문 브랜드 최초로 가맹점 로열티 면제를 지원했다. 또한, 가맹점 위기 극복 및 상생을 위해 실용적인 장·단기적 지원 정책을 펼쳐 화제가 되었다.

숙달돼지 본사에서는 단기적인 지원책으론 전 가맹점 로열티 1개월 면제 및 전국 모든 가맹점이 철저한 위생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가맹점 안전관리에 앞장서왔다.

또한, 코로나의 장기화 사태에 대비하여 숙달돼지를 운영하는 기업인 '아이언가이즈' 본사가 보유한 배달 전문 브랜드를 샵인샵 형태인 하이브리드 매장(홀 및 배달 매장 동시 운영)으로 전환해 무료로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오프라인에서 감소한 매출을 배달 매출로 보완하여 가맹점 운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숙달돼지'는 금번 코로나 사태의 적극적인 가맹점 운영 지원으로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인증하는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 이는 코로나19 파급 영향을 최소화하고 조기 극복을 위해 민생경제종합대책 관련 '가맹점주의 비용 분담 지원 가맹본주(착한 프랜차이즈)'임을 증명한 것이다.

숙달돼지 관계자는 "숙달돼지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가맹점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다 같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했다. 이에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의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되는 좋은 결과도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을 최우선시 할 수 있는 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숙달돼지는 미국, 태국, 일본, 베트남 등 국내외 5개국에서 K-BBQ 분야를 리딩하고 있는 글로벌 프리미엄 삼겹살 브랜드로서 Eater, yelp 등 다수의 맛집 리뷰, 평가 플랫폼에서 해당 BBQ분야 1위를 달성하는 등 빠르게 성장 하고 있는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