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화정, 김호중 팬덤 응원 힘입어 커버 영상 연이어 공개…감성 저격하는 청아한 음색

입력 2020-05-20 10:22



가수 추화정이 김호중의 커버 영상을 연이어 공개해 음악팬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지난 19일 추화정은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호중의 첫 번째 싱글 타이틀곡 ‘나의 사람아’의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추화정은 한 스튜디오에서 차분한 의상을 입고 김호중이 지난 2013년 발매한 ‘나의 사람아’를 열창하고 있다.

추화정은 따뜻하면서도 청아한 목소리와 진한 감성을 머금은 섬세한 표현력으로 ‘나의 사람아’를 완벽하게 재해석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추화정은 영상과 함께 “김호중 님의 ‘나보다 더 사랑해요’ 커버를 많이 좋아해 주셔서 이번 커버 곡도 호중 님의 곡으로 준비했어요. 많은 분들이 ‘나의 사람아’를 신청해 주셔서 불러봤습니다”라며 “오늘도 제 노래를 들어주시는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앞서 추화정은 ‘너나 나나’와 ‘나보다 더 사랑해요’ 등 김호중의 신곡 커버 영상을 공개하며 특별한 팬심을 드러냈다. 이에 추화정의 영상을 접한 김호중의 팬들은 “목소리가 청명한 봄날 같아 호중 님과 함께 불러주면 정말 감동스럽겠다는 생각을 했다” “호중 님 팬으로서 듀엣을 부탁드려본다. 사랑한다” “맑고 깨끗한 음색이 아름다운 노래를 더욱 빛나게 한다”라고 극찬을 보내 눈길을 끌었다.

추화정은 과거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2’에서 ‘8등신 이선희’로 출연해 관심을 모았으며, 지난해 1월 정식 데뷔에 이어 최근 팝&락 장르의 신곡 ‘On My Own(온 마이 온)’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추화정은 음악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