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당이 감소하는 '마스터셰프 저당 밥솥’ 출시

입력 2020-05-20 10:19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가 당질을 절감하면서 밥맛은 맛있게 유지하는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저당 밥솥(모델명: CRP-LHLR1010FW)’을 출시한다.

이번 출시하는 저당 밥솥은 특허 출원 중인 쿠쿠만의 당질 저감 기술력이 적용돼 일반 백미를 최대 33% 당질을 저감시키면서 쿠쿠 밥솥이 가진 맛있는 밥맛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코 스테인리스 내솥 안에 당질저감 트레이를 넣어 당질(탄수화물)을 머금은 물이 저당트레이의 작은 구멍을 통해 내솥 바닥으로 배출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이런 구조는 당질이 녹은 물이밥솥 하단의 탱크를 통해 배출되는 구조의 제품들과 달리 급?배수 밸브의 세척이 필요 없어 편리하고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회사측은 이번 신제품은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춰 단계별 저당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당뇨 위험군 환자는 저당질 30, 다이어트 및 식단관리가 필요할 경우 저당질 15에 맞춰 물을 넣고 취사하면 효과를 볼수 있다고 밝혔다.

실제 백미 2인분을 저당질 15에 맞춰 취사할 경우 17%의 당질을 저감시켰고, 잡곡의 경우 22%의 저감 효과가 나타났으며, 백미를 저당질 30에 맞춰 취사할경우에는 31%의 당질 저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내솥은 물론, 내솥 케이스까지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청결함을 강화했으며, 쿠쿠만의독보적인 특허 기술인 풀스테인리스 원터치 분리형 커버는 간단한 터치만으로도 커버를 분리, 세척이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건강한 밥 섭취를 위해 그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스터셰프’에 저당 밥 기능을 담은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저당 밥솥’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수많은 당뇨 환자는 물론 탄수화물 관리가 필요한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될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