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사업 모색 중이라면 '카이먼' 주목

입력 2020-05-19 13:52


앞서 성공한 수많은 기업들이 증명하듯 사업에 있어 위기는 기회다. 하지만 가만히 있는다고 누구에게나 기회가 찾아오는 것은 아니다. 위기 상황에서 자칫 잘못된 길을 선택하거나, 남들보다 한 발 앞서는 결단력과 실행력을 보이지 못한다면 위기 뒤에 찾아오는 기회를 영영 맞이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코로나19는 전세계의 기업과 자영업자들을 위기로 몰아넣고 있지만, 지금 이 순간 누구보다 기민하고 영리하게 일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코로나19로 소비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시장 중심의 포스트 코로나를 미리 준비하는 기업에게만 새로운 기회가 찾아올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언택트, 비대면 소비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정착하고 있는 만큼, 기업 홈페이지와 인터넷쇼핑몰의 경쟁력 제고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프로젝트가 절실하며, 반드시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해야만 시장을 선도하는 몇 안되는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 의뢰시 불완전한 완성, 진행이 되지 않아 업체를 변경하거나 오류가 많은 개발로 인하여 시간과 비용을 허비하는 등 불만족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을 성공적으로 완성하고 싶다면 에이전시 선택에서부터 신중할 필요가 있다.

카이먼은 고도몰5PRO 등 인터넷쇼핑몰제작을 비롯해 기업 홈페이지 제작을 전문 기업으로 외부 프리랜서, 디자이너, 개발자 등을 고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존의 에이전시와는 달리 평균 15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각 분야별 팀장급 전문인력이 개별 프로젝트를 전담, 책임제 운영을 통해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프로젝트의 완성도와 직결되는 기획, 디자인, 퍼블리싱, 개발 등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한편, 고객사와의 긴밀한 피드백으로 빠른 파급력과 즉각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내는 홈페이지 및 쇼핑몰 제작이 가능하다. 실제로 카이먼 고객사의 경우 프로젝트 1차 개발 후 추가로 2~3차 개발을 진행하는 사례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이먼 관계자는 "최근의 온라인 시작은 속도감, 완성도, 차별화 등 모든 면에서 높은 완성도를 요구하고 있다"라며 "특화된 전문인력을 통해 빠르고 경쟁력 높은 홈페이지와 쇼핑몰 개발은 물론 사이트 유지보수, 고도몰 튜닝 등에서의 전문성을 확보한 카이먼이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