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은 IT서비스 부문 국제표준인증인 ISO 20000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 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공인하는 IT서비스 운영 및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이다.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고객요구에 맞도록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검증한다.
이번에 교원그룹이 ISO 20000 인증을 획득한 분야는 고객지원 서비스 및 업무개발, 운영, 유지보수 등 IT서비스 전 분야다.
교원그룹은 각 사업본부에 제공하는 IT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IT서비스관리시스템 'IT SMile(IT 스마일)'을 도입하고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구몬, 빨간펜, 웰스 등 각 사업본부별 고유 업무에 특화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전사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와 IT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관리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
특히 최근 확대되고 있는 에듀테크 관련 서비스 개발 및 비대면 화상 서비스에 대한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자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기능 개선의 현황을 발 빠르게 파악, 대처함과 동시에 장애 발생 제로화를 추진하는 등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정보서비스 개선 활동을 수행해 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교원그룹은 이번 국제표준인증을 통해 높은 품질의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게 된 만큼 IT서비스관리(ITSM) 시스템 등 플랫폼 기반 기업 솔루션 사업으로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기업간 경쟁 환경이 복잡해지면서 각 계열사에 흩어져있던 IT시스템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사업별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진만큼, 교원그룹에 최적화된 IT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