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되면 아이는 본격적으로 사회를 경험하게 된다. 이 때 관계가 형성되고 생활습관, 공부습관 등이 자리잡아 길게는 성인 때까지 쭉 이어지게 된다. 초등학교 때 공부습관을 잘 들여 놓으면 앞으로의 10년이 달라질 수 있다.
이에 최근 학부모들 사이에서 스마트학습이 관심을 받고 있다. 종이학습지보다 디지털기기를 활용하는 스마트학습은 요즘 아이들에게 익숙한 공부방법으로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공부하면서 흥미를 키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많은 데이터베이스가 담겨있기 때문에 활용도 역시 높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은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밀크T초등은 먼저 공부 시작 전, 학습수준을 진단한 후 개별적으로 맞춤형 학습 계획을 세우도록 한다. 이때 관리선생님의 친절한 상담과 관리가 이뤄지고 있어 자녀의 초등공부습관에 고민이 많았던 학부모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으로 스마트학습에 '재미'요소를 더해 공부를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억지로 책상 앞에 앉히는 것 보다 시청각적으로 자극을 주고 학습생이 직접 참여하며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참여형 및 게임형 학습을 통해 아이의 흥미도를 높여준다.
끝으로 스마트학습 밀크티는 학습생 스스로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갖도록 단원평가나 수행평가, 쪽지시험 등의 실력평가도 실시한다. 관리선생님과 강의선생님, 첨삭선생님의 밀착관리가 이뤄지기 때문에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초등학교 공부습관 형성 및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되는 스마트학습 천재교육 밀크티는 현재 10일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