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정석의 보컬이 또 한 번 화제를 더하고 있다.
15일 정오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지 않았던 드라마 속 밴드 음악 중 가장 많은 출시 요청을 받은 2곡의 OST를 추가 발매, 지난 4회와 5회의 밴드 곡인 '캐논(Canon)'과 '밤이 깊었네'를 공개하며 드라마 애청자들과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날 공개된 곡 중 '밤이 깊었네'는 지난 3회 방송 이후 직접 가창에 참여한 OST '아로하'를 각 음원사이트 차트 1위에 랭크, 배우로는 이례적으로 주요 음원 사이트에 꾸준한 최상위권의 성적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와 화제성을 이끌었던 조정석의 보컬을 다시 한번 들을 수 있는 곡이라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이전에 공개된 조정석 보컬의 '아로하'가 설렘 가득한 세레나데식 가사를 조정석의 따뜻한 분위기와 부드러운 보컬로 소화, 봄에 딱 맞는 신흥 봄 캐럴로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이번 곡 ‘밤이 깊었네’는 원곡의 펑크록 사운드에 조정석의 깊이 있는 가창력과 감성이 더해져 또 다른 매력을 갖춘 곡으로 재해석되며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조정석은 매 회 웃음을 자아내는 '인싸의사'의 매력과 함께 남다른 실력과 사명감을 가진 '워너비 의사', 순간순간 심쿵을 유발하며 설렘을 자아내는 '남사친' 매력을 그려내며 회차가 지날수록 더욱 깊게 빠져드는 '익준홀릭'을 이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의 여운과 몰입도를 더하는 보컬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다방면의 매력을 과시하고 있다. 조정석이 아니면 상상할 수 없는 캐릭터 '이익준'을 완성시키며 또 하나의 ‘인생작’ '인생 캐릭터'에 이어 ‘인생 노래’까지 탄생시킨 그의 활약에 호평이 쏟아지며 앞으로 2회만을 남겨둔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조정석이 또 어떤 매력과 노래를 선보일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밤이 깊었네’와 '캐논(Canon)'은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