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가창한 네이버웹툰 애니메이션 '신의 탑' OST가 음원으로 발매된다.
스트레이 키즈는 11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 디지털 싱글 'TOP'(톱)의 한국어, 영어 버전 발표 소식을 알렸다.
신보 'TOP'에는 네이버웹툰 애니메이션 '신의 탑'의 오프닝 곡 'TOP ("신의 탑" OST)'과 엔딩 주제곡 'SLUMP ("신의 탑" OST)'(슬럼프)가 수록된다.
첫 번째 트랙 'TOP'은 힘찬 멜로디 위에 작품의 세계관이 담긴 가사로, 애니메이션 팬들을 단번에 사로잡은 곡이다.
'SLUMP'는 파워풀한 록 사운드를 기반으로 내면의 불안과 약한 감정을 표현했다.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두 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신의 탑'의 장대한 서사를 음악으로 표현해냈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작품이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서 방영되는 만큼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 국어로 OST를 가창했다.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한국어 버전이 공개되고, 20일에는 영어 버전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신의 탑'은 네이버웹툰에서 2010년부터 연재를 이어오며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45억 회를 돌파한 인기 작품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를 바탕으로 제작한 동명의 애니메이션 OST 주자로 발탁돼 세간의 화제를 모았다.
네이버웹툰 '신의 탑' 애니메이션 관계자는 글로벌 프로젝트인 '신의 탑' OST를 담당할 아티스트로 스트레이 키즈를 선택한 배경에 대해 "그들이 만들어내는 힘 있고 섬세한 사운드가 작품의 세계관과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린다. 큰 시너지가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