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경제·문화 핫 이슈 분석 국내 유일 방송 '베트남 바바바' 5월 론칭

입력 2020-05-04 15:28
수정 2020-05-04 15:43


[한국경제TV K-VINA(케이비나) 비즈센터]가 한 주간의 베트남 경제·문화 핫 이슈를 집중 분석하는 방송을 시작한다.

[한경 K-VINA]는 한 주간 베트남 내에서 국내외 기업 및 국민 관심을 뜨겁게 달군 경제·생활문화 핫 이슈 가운데 3개를 선정해 우리만의 시각으로 집중 분석하는 방송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는 “베트남은 한국 기업 및 투자자들이 가장 관심을 기울이는 국가 중 하나인데, 그동안 경제동향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 제공 및 분석 등이 부족해 기업인들이 많은 애로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한국경제TV는 국내 대표 경제방송으로서 이런 정보 갈증 해소에 역할을 다할 것이고, 그 실천의 하나로 K-VINA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베트남 바바바’ 방송을 론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 명칭인 ‘베트남 바바바’ 중 ‘바바바’는 베트남어에서 3을 뜻하는 베트남 발음 ‘바(3)’을 세 개 연이어 붙인 것으로, 베트남내 탑 이슈 3개를 선정해 분석한다는 뜻과 함께 내용을 집중해서 ‘보라’는 한국적 정서의 의미도 담고 있다.

방송을 담당하고 있는 황우정 PD는 “고정 진행자인 유은길 K-VINA 센터장 및 국내 대표 베트남어 강사인 송유리씨 외에 중요한 이슈가 있을 때는 베트남인을 포함한 K-VINA 각 분야 전문위원 및 외부 전문가들을 초대해 다양한 분석 시각을 전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 ‘베트남 바바바’는 베트남에 대해 가장 정통한 정보를 가장 재미있게 전하는 한-베트남 간 소통의 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송은 K-VINA(케이비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5월 11일(월)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업로드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4월30일 사전 예고 성격으로 업로드된 [베트남 바바바] 티저 방송은 3가지 최근 이슈로 ① 이유있는 베트남의 방역강화 / ② 쌀을 둘러싼 식량안보 전쟁 / ③ 돼지고기값 역대급 상승 등을 다뤘다.



오는 5월11일 오후 5시 업로드될 [베트남 바바바] 공식 첫 방송에서는 ①코로나 19 사태 종식 이후 V자 경제회복이 예상되는 베트남 경제에 대해 그 진위 여부 및 향후 전망 ② 미국 및 일본 등의 글로벌 기업들이 지금 베트남에 투자를 강화하는 진짜 이유 ③ 베트남 자국산 스마트폰의 시장 점유 급상승, 삼성 위협? 등에 대해 분석할 예정이다.



[한경 K-VINA]는 한국경제미디어그룹이 국내 언론으로는 처음으로 우리 기업 및 투자자들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지난 2017년 11월 설립한 투자정보·컨설팅·교육 플랫폼으로, 국내외 정부 및 공기관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가장 빠르고 공신력있으면서도 가장 가치있는 정보만을 엄선해 24시간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