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솔루션 연구·개발 기업 '디자인 주식회사(227100)'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 기기에 원천기술인 KOKIRI INSIDE(코끼리 인사이드)를 탑재한 배터리솔루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KOKIRI INSIDE는 수용 인프라의 확장성에 장점을 가지며,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중견기업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국내 최대 학습지 기업인 교원그룹의 교원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코끼리 인사이드를 적용한 유아용 스마트 학습기구 플레이탱고 공급 계약 체결(총 17.5억 원)로 배터리솔루션 기술을 인정받았다.
코끼리 인사이드가 필요한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 기기인 무선 인이어 이어폰, 전동킥보드, 전기오토바이, 드론, 스마트 학습기구, 헬스케어, 뷰티케어 등 제품 사양과 요구에 맞는 BoT솔루션을 공급하여 관련 시장을 넓혀 가고자 한다.
디자인 장관순 대표이사는 "그동안 BoT솔루션 분야에 집중하여 연구개발한 성과가 'KOKIRI INSIDE'로 구체화되고 있으며, 현재 시장환경의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자 보조배터리 제조·공급업체에서 BoT솔루션 연구·개발기업으로 패러다임 전환을 완료하였다"라며 "수년간의 축적된 기술력인 BoT솔루션 'KOKIRI INSIDE'를 IoT의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하여 BoT솔루션 핵심리더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디자인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인 사물인터넷 시대를 맞아 소형화된 IoT 제품의 혁신은 배터리 기술에 달려있다"며 "사람과 사물, 공간을 상호 연결하는 초 연결시대에는 전자기기들이 상시 켜져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고용량, 고효율 배터리 기술이 필수적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