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부엌과 욕실 전문 '키친&바스' 전문매장을 확대하며 봄 인테리어를 고민중인 고객들의 공간 설계에 나선다.
한샘은 지난 4월 25일 '키친&바스 전문관 한샘 롯데몰 은평점'을 개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한샘의 주방과 욕실(바스)에 대한 솔루션 뿐 아니라 '빌트인플러스'를 통해 수납 고민까지 해결해주는 전문 매장이다.
롯데몰 은평점은 서북상권 최대 규모의 복합몰로 대형마트도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3층 약 300 ㎡ 면적에 마련된 한샘 롯데몰 은평점은 '서울 서북구상권의 新나는 주거문화 상담 1번지'를 콘셉트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에 오픈한 은평점은 '상생형 매장'으로 마련됐다.
자영업자인 대리점주들은 가구와 인테리어를 마련할 넓은 매장에 대한 임대료 부담과, 신제품이 출시될 때 매번 비용을 들여 전시상품을 구비해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다. 상생형 매장은 한샘 본사가 직접 대형 매장을 임대해 제품과 공간을 둘러볼 수 있는 전시장을 운영한다. 대리점주는 이곳에서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보여주며 영업을 할 수 있다. 키친&바스 전문관 한샘 롯데몰 은평점에는 우선 6~7곳의 대리점이 입점할 예정이다.
한샘 롯데몰 은평점에서는 3D 설계 서비스인 홈플래너, VR콘텐츠 서비스, 원데이 시공 등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홈플래너'는 고객이 살고 있는 아파트와 평수에 맞는 설계를 다양한 각도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집 평면도를 바탕으로 설계가 진행되고, 시공될 제품의 규격과 시공 후 모습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공간 맞춤형 서비스다.
'VR콘텐츠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VR콘텐츠 상담서비스는 가상현실을 활용해 집꾸밈 사례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실제 우리집과 유사한 공간에 적용된 다양한 인테리어 사례를 참고해 집 평형대와 가족 유형, 스타일별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살면서 인테리어를 바꿀 수 있는 '원데이(One-Day) 시공'도 제공된다. 한샘의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루만에 낡고 오래된 욕실이 새로운 욕실로 시공된다. 부엌의 경우에도 시공에만 걸리는 시간은 최소 하루면 충분하다.
한샘 관계자는 "키친&바스 전문관 한샘 롯데몰 은평점에서는 한샘의 주방과 욕실 뿐 아니라 빌트인으로 수납고민도 해결할 수 있는 전문 매장"이라며 "봄 인테리어를 생각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부엌과 욕실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조합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