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편리한 생활인프라와 주거여건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더블 생활권이란 행정구역의 경계에 위치해 여러 지역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권역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신도시 및 택지지구와 연계된 경우가 많아, 분양가는 저렴하면서도 성장성이 높다.
위례신도시는 행정구역이 서울시 송파구, 경기도 하남시와 성남시에 속해 있다. 특히 행정구역이 송파구에 속해 있는 위례신도시는 사실상 강남권으로 여겨지며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가장 뜨거운 지역으로 꼽힌다. 이미 갖춰진 송파구의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한 데다 지하철 이용이 쉬워 서울 업무지역으로의 이동도 편하다. 여기에 위례신도시 내 업무시설, 교육시설, 수변공원 등도 조성될 예정으로 주거환경과 미래가치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문화생활이나 주거여건을 깐깐하게 따지는 부동산 수요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더블 생활권 단지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송파권 위례신도시의 경우 강남권과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향후 교통 개발 등이 예정돼 있어 이에 따른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더블 생활권을 누리는 위례신도시 주택시장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위례신도시 송파권역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이 눈길을 끌고 있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은일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위례신도시 주차장 4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 18㎡ 총 279실로 조성된다. 5호선 거여역과 도보 거리에 위치한 전실 복층형 오피스텔로 송파의 생활특권과 위례의 미래가치를 두 배로 누리는 입지를 갖췄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다양한 업무지구와 직결되는 쾌속 교통망이 주목된다. 5호선 거여역과 약 8분 거리에 있어 이를 통해 종로3가, 광화문, 여의도 등지의 업무지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하고, 3호선 오금역과 9호선 올림픽공원역 환승을 통해 강남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 IC,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으로의 진입이 수월하고, 위례신도시~거여동 간 직선도로(위례서로)도 임시 개통돼 접근성이 더욱 개선됐다.
향후 위례-신사선(2026년 예정), 위례트램(2024년 예정) 등도 개통되면 신도시 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위례-과천선(위례신도시~경기 과천), 8호선 추가역 개통 등도 논의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사업지는 송파권역에 위치한 만큼 가든파이브, 문정동 로데오거리, 삼성의료원, 송파체육문화회관 등 송파구의 풍부한 생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위례신도시에 들어선 스타필드시티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몰, 트랜짓몰 등 각종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거원초와 거원중이 위치해 있고, 산빛초,거암초,거암중,거여고 등의 다양한 초중고교들이 신설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 조성될 축구장 10배 규모의 장지천 수변공원 및 휴먼링(청량산~장지천~창곡천~탄천으로 이어지는 친환경 산책로)과도 가까워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전 실에 4.1m 층고의 복층설계가 적용돼 탁 트인 공간감과 함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공간 효율성이 높아 개인 취향에 따라 복층 공간을 침실, 서재, 작업실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각종 편의시설도 우수하다. 실내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넉넉한 자주식 주차장과 보일러실 소음이 없는 전 실 지역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쾌적한 환경을 마련, 높은 입주 만족도가 예상된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654 삼영빌딩 2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