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트랜스 기법 적용…호흡·편의성 증대
-4중 여과 시스템·멜트블로운(MB) 필터 사용
웰크론이 호흡과 편의성을 증대한 보급형 마스크 KF94를 선보였다.
22일 웰크론그룹(회장 이영규)은 합리적인 가격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케어온베이직마스크 KF9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어온베이직마스크는 웰크론의 고효율 멜트블로운(MB) 필터를 사용해 웰크론헬스케어에서 출시하는 보급형 황사·방역마스크다.
수차례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에서나 있던 배기밸브를 도입해 숨 쉴 때 답답했던 불편함을 보완한 ‘케어온밸브마스크’와 아동과 얼굴이 작은 성인을 위한 ‘케어온밸브마스크 소형’에 이어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케어온베이직마스크’를 출시함으로써 상황과 용도에 맞는 다양한 황사·미세먼지 마스크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4중 여과시스템과 웰크론의 멜트블로운(MB) 필터를 사용해 0.4μm 크기의 미세입자까지 차단할 수 있어 호흡기를 통해 감염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3단 접이식 구조로 마스크 착용 시 호흡기는 물론 아래턱 전체를 깔끔하게 커버해주고, 피부에 닿는 면적을 최소화해 메이크업이 묻어 더러워지거나 지워질 우려가 적다고 웰크론 측으 설명했다.
특히 케어온베이직마스크에는 마스크 소재에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해주는 ‘아쿠아트랜스’ 기법이 적용됐다.
아쿠아트랜스는 수분을 빠르게 흡수해 기능성 스포츠웨어에 활용되던 특허 기술이다.
덕분에 케어온베이직마스크는 오랜 시간 착용해도 산뜻한 착용감을 주며, 안경을 써도 김 서릴 염려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웰크론그룹 관계자는 “웰크론에서 직접 생산하는 마스크의 핵심소재인 고효율 MB필터를 사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안전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케어온베이직마스크 KF94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웰크론그룹은 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마스크 제품을 적극 개발해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