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엠디케이, "메모리 폼-스프링 장점 합한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고르는 법"

입력 2020-04-22 09:00


최근 다양한 제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어가 있다. 바로 '하이브리드(Hybrid)'다. 자동차는 물론 오디오, 패션 등 다양한 곳에서 접목되고 있는 하이브리드의 사전적 의미는 '혼합물'이다. '서로 다른 요소가 섞여 가치를 높인 것'으로 해석한다.

이러한 하이브리드는 수면을 위한 공간인 매트리스에도 적용된다. 실제로 '하이브리드 매트리스'가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매트리스를 구성하는 핵심 내장재인 두 가지 요소인 스프링과 메모리 폼이 함께 혼재돼 있는 제품을 지칭한다.

가장 전통적 방식인 스프링은 누웠을 때 탄성이 느껴지는 소재로써 안정적인 지지력을 보인다. 메모리 폼은 폴리우레탄으로 만든 완충제로, 스프링과 다르게 누웠을 시 체형에 맞춰 소재가 굴곡에 맞게 변화하고 압력이 사라질 경우 다시 원래대로 복원되는 점탄성 성질을 갖고 있다. 마치 몸이 잠기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는 이러한 두 가지 소재를 하나의 매트리스에 내장한 것으로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씰리와 템퍼페딕, 스턴스 앤 포스터 등 여러 수입 매트리스 브랜드를 전문적으로 수입-유통 중인 ㈜WMDK(더블유엠디케이) 관계자는 "최근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를 찾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렇지만 장점만을 우선하는 일은 지양해야 하며, 전체적인 특징을 세세하게 잘 파악하고 직접 누워보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 방법"이라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는 메모리 폼의 단점인 복원 속도를 보완하는 데 특화돼 있다. 메모리 폼의 특징은 누웠을 때 서서히 신체의 굴곡에 맞춰 소재가 변형된다는 점이다. 스프링 매트리스처럼 즉각적인 반응이 아니기에 수면 중 뒤척임이 심한 사람일 경우 메모리 폼이 새롭게 변형되는 시간이 있어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메모리 폼 아래 스프링을 내장시켜 보다 빠른 반응 속도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스프링 매트리스의 빈 공간을 채워주는 매트리스라는 점도 눈에 띈다. 스프링 매트리스는 텐션감이 약하면 허리에 고통을 줄 수 있고, 반대로 과도하게 강할 시 허리 부분에 공간이 생겨 불편함을 줄 수 있다. 반면 메모리 폼 매트리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신체와 매트리스 사이 빈 공간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는 스프링의 텐션감에 상관없이 매트리스 상단에 메모리 폼이 있어 스프링의 텐션감과 메모리 폼의 특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끝으로 ㈜WMDK 관계자는 "매트리스의 소재와 타입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매트리스인지 알아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직접 매장에서 체험하는 것이다. 쇼룸에 방문해 여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본 후 구매하는 신중함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WMDK는 7개 대리점을 통해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를 판매 중에 있다. 대표적으로는 씰리의 하이브리드 라인인 '포스쳐피딕 하이브리드 에센셜 트러스트 2'와 '포스쳐피딕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쿠퍼 2'가 꼽힌다. 에센셜 트러스트 2는 단단한 텐션감을 느낄 수 있으며, 퍼포먼스 쿠퍼 2는 부드러운 텐션감을 느낄 수 있는 매트리스다.

또한 이 브랜드는 템퍼페딕의 어댑트 라인 중 '어댑트 미디엄 하이브리드 28T'도 전시 및 판매 중이다. 공식 수입 브랜드로는 스파이널 케어 베딩에서 출시한 컴포트 클라우드 하이브리드가 있다. 판매 중인 모든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는 기능성 메모리 폼으로 제작됐다. 수면 시 발생하는 열을 다방면에서 낮춰줘, 더위로 인한 수면 방해를 받지 않도록 설계된 메모리 폼만 사용 중이다. 또한 친환경 인증마크인 CertiPUR-US를 받은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한편 ㈜WMDK는 전국에 7개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신규 론칭 브랜드 인디바니 페이백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사이에서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MDK 홈페이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