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종배 교수, ‘2020 과학·정보통신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입력 2020-04-20 11:28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김종배 교수(IT학부 소프트웨어공학과)가 2020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 정부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제53회 과학의 날(4월 21일)'과 '제65회 정보통신의 날(4월 22일)'을 맞아 과학 기술 및 정보 통신 진흥 유공자들에게 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한다.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종배 교수는 국내 본인확인기관 적합성 평가위원장으로써 과학기술 진흥 및 정보통신·발전에 있어 ICT 기술 활성화와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산업 발전을 통해 국민생활 편익증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김 교수는 ICT분야의 학문적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서비스의 기술적 안전성 확보와 보편적이고 타당한 본인확인 수단의 확대 방안, 그리고 온라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등을 수행한 바 있다.

이러한 역량을 활용하여 김 교수는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ICT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컴퓨터.AI공학과에서도 지능정보교육융합센터 특성화 사업 운영으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온라인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배 교수는 "우수한 ICT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 발전에 앞장 설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앞으로도 국가 비대면 본인확인서비스의 안전성과 활성화 방안 제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SW코딩교육, 블록체인, 모바일앱, IoT 개발 등 다양한 교과목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증 스터디반 운영, 실무형 코딩교육을 통해 재학중 SW개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컴퓨터·AI공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분석, 드론응용 및 3D프린터개발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 모집 예정에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IT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