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만원으로 누리는 자산관리…KB증권, '프라임 클럽 서비스' 출시

입력 2020-04-20 10:28


KB증권은 월 1만원의 구독료로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라임 클럽 서비스(PRIME CLUB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라임 클럽 서비스'는 자산관리 서비스의 사각지대로 인식됐던 소액투자자와 온라인 고객들에게 MTS 'M-able'을 통해 필요한 투자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유선상으로 프라임PB의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회원제 자산관리 서비스다. 투자금액이 적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기 어려웠던 고객들도 소액의 구독료 지불만으로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는 유료 정보인 만큼 가입 고객들을 위한 전용 투자 정보와 혜택이 제공된다. 주식 투자자의 경우 장개시부터 종료시까지 시장주도주, 기관/외국인 실시간 수급분석 정보부터 기술적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매매타이밍 정보, 전용 증권 방송 등 차별화된 투자정보를 시간대별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각 영업점 및 투자정보 파트에서 오랜 기간 투자자문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인 프라임PB의 컨설팅 서비스는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자산관리 상담의 문턱을 낮춰줄 것으로 기대된다.

KB증권은 향후에도 프라임 클럽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AI어드바이저를 도입해 조금 더 디테일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추가 한다는 계획이다.

KB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가입 고객 전원에게 가입 후 3개월간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한다. 또 구독료 자동이체 신청 후 첫 결제 완료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는 추가로 캐쉬백 형태의 3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해 고객은 가입과 조건 충족만으로도 총 6개월간의 무료 구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서비스를 서둘러 가입한 선착순 5,000명의 고객들에게는 5,000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프라임 클럽 서비스는 20일 현재 사전 예약 신청 고객만 해도 약 7,000여명에 이르며, MTS 'M-able'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지난 2월 비대면과 온라인 고객들에게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PRIME 센터를 오픈한 데 이어 이번 프라임 클럽 서비스 출시로 비대면과 온라인 고객들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투자 컨설팅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된 투자 서비스 추가를 통해 고객에게 자산관리와 수익 모두를 안겨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