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전문기업인 에브리봇의 '엣지' 로봇청소기가 지난 11일, 11번가 행사에서 준비된 물량이 5분만에 조기 품절되며, 옥션과 지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4월은 미세먼지와 꽃가루와의 본격적인 전쟁이 시작되는 시기로써, 진공청소기나 공기청정기 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바닥에 흡착된 먼지를 닦아내기 위해서는 물걸레 청소가 필요하다.
때문에 청소 시즌과 맞물려 물걸레 청소에 특화된 에브리봇 엣지 로봇청소기의 판매량이 3040 세대를 중심으로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으로 까지 서서히 확대되고 있다.
에브리봇 엣지는 무선 물걸레청소기처럼 걸레가 회전하며 움직이는 방식이며, 본체보다 돌출된 걸레가 벽면 모서리까지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이 특징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국민로봇청소기로도 입 소문난 제품이다.
또한 최근 출시되는 로봇청소기들의 대부분이 핸드폰에 App을 설치한 뒤 제품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반면, 엣지 모델은 본체의 버튼을 누르거나 리모컨을 이용하면 동작하므로 사용이 간편하다. 때문에 30~40대 구매자들이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추가 구매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
에브리봇 관계자에 따르면, 자사몰에서 판매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재 구매 증가와 더불어 전년대비 50대 이상의 구매자가 두배 가까이 증가하였으며, 배송 메세지의 경우에도 부모님 선물과 감사인사 관련 문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