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핸드메이드 전시회 ‘핸드아티코리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한 ‘함께가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핸드아티코리아가 ‘손으로 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착한 소비를 통해 함께 가치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핸드아티코리아의 ‘함께가치’ 기부 캠페인은 사전등록을 오픈한 1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4월 사전등록 티켓 판매금 전액은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된다. 모금된 기부금은 대구·경북지역 위기 가정의 기초생계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본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핸드아티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핸드아티코리아 SUMMER 사전등록을 하면 기부 캠페인에 자동 참여되는 방식이다. 사전등록 티켓 금액은 5,000원으로 4월 동안만 적용되는 기부 캠페인 특별 가격이다.
행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형편에 처한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핸드아티코리아에게도 뜻깊은 캠페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기부 캠페인으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핸드아티코리아는 7월 30일(목)부터 8월 2일 (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특히나 올해는 핸드아티코리아가 10주년을 맞이하여 더 많은 볼거리와 다양한 이벤트로 꾸려질 예정이다. ‘손으로 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주제에 맞춰 ‘착한가치소비관’이 특별 기획돼 운영되며, 기업과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을 볼 수 있는 ‘아트콜라보 기획관’도 마련된다.
4월 동안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는 동시에 할인된 가격으로 행사에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핸드아티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