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린이들이 가정에 있는 시간이 대폭 늘어나면서 집에서도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토루 집콕 미술대회'가 열려 주목을 받고 있다.
동아연필(주)의 계열사인 동아교재(주)의 어린이 미술교재 브랜드 '토루'가 주관하는 이번 미술대회는 시리즈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제1회 '토루 글라스칼라 온라인 미술대회'가 개최중이다.
토루 글라스칼라는 부드럽게 칠해지는 크레용 타입의 젤마카로 유리, 장판, 욕실 벽면 등 매끄러운 곳에 색칠한 후 물티슈나 손걸레 등으로 쉽게 지울수 있고, 종이에 채색후 물로 칠하여 수채효과의 표현도 가능하다.
투명하고 매끄러운 곳에 칠해지는 특성에 따라 재미있는 공작용 꾸미기와 투명시트를 활용한 상상그리기 등 다양한 표현이 가능해서 어린이들의 표현력과 상상력을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인 교재로 알려져 있다.
'토루 글라스칼라 온라인 미술대회'는 4월7일부터 4월22일까지 진행되며 최우수상 1명 30만원, 우수상 5명은 10만원의 상금과 장려상 10명에게는 다양한 토루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네이버 <토루의 재미미술 카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동아교재 마케팅 담당자는 "가정에서 효과적인 어린이들의 놀이학습 방법이 요구되는 요즘 차별화된 토루 미술교재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하고 창의력을 키울수 있는 온라인 미술대회를 다양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