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베이 + 2α 특화설계가 "궁금해"…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 눈길

입력 2020-04-02 11:03


국내 주요 건설사들이 아파트 상품 경쟁의 일환으로 서비스 면적 극대화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인천시 계양구 에 들어설 예정인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가 4베이 + 2α 특화설계를 도입해 주목을 받고 있다.

베이란 전면 발코니를 기준으로 내벽과 내벽 사이의 한 구획을 뜻하는 건축상의 용어다. 일반적으로 베이가 많으면 환기와 통풍이 잘되고 채광이 잘된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거실과 방 3개를 전면부에 배치하는 4베이에 테라스와 알파룸 등이 서비스 면적으로 더해지는 4베이 + 2α룸까지 나왔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서비스면적은 시공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전용면적에 더해 추가로 제공되는 면적이다"면서 "테라스와 발코니 등 특화설계를 통해 확보한 서비스면적은 분양가에 포함되지 않아 소비자는 같은 비용으로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한다.

서해종합건설이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24-15번지 일대에 분양하는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는 지하1층에서 23층, 2개동 총 124가구로 전용면적 84㎡타입으로 구성된다.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는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마당과 단지 곳곳에 휴식을 위한 정원이 조성되고 입주민들 간에 교류하고 소통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창문을 열면 단지 내 조경과 천마산의 푸르른 청정자연이 펼쳐지는 탁월한 경관도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자녀들이 안심하고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을 갖췄다. 효성초와 효성중, 경인교대부설초, 효성동초, 명현초, 명현중, 효성고 등 단지 앞에 명문 학군이 포진해있다. 아파트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계양점과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환경과 서운체육공원, 계양체육과 등 휴식공간을 갖췄다.

교통편도 우수하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계양IC와 경인고속도로 부평IC이 인근에 위치해 광역 교통망이 편리하고 인천지하철1호선 작전역이 가까워 쾌속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첨단 IT시스템이 도입돼 안전하고 여유로운 생활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고품격 인테리어에 첨단보안 시스템, 친환경 자재를 활용해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또한 공공택지 내 아파트가 전매제한이 3년인데 비해,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는 전매제한 6개월로 매도, 매수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였다는 것에 주목할 만하다.

4월 개관 예정인 주택전시관은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901-1번지에 위치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