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 이벤트 종료, 마지막 기회 놓치지 말아야
2021년 국가공무원 7급 공채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의 마음이 바빠지고 있다. 내년도 국가공무원 7급 공채는 시험과목 개편 이후 실시되는 첫 시험으로, 1차 시험의 경우 PSAT가 전격 도입되기 때문이다.
PSAT에 대한 7급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PSAT 전문 브랜드 메가피셋이 진행 중인 '7급 수험생을 위한 PSAT 스타터팩 이벤트'에 쏠리는 관심 역시 폭발적이다.
메가피셋 관계자는 "7급 수험생들의 본격적인 수험준비와 함께 7급 피셋에 대한 문의와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험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한 스타터팩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선착순으로 한정 제공되는 혜택인 만큼 PSAT 준비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이라면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피셋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에 한해 자료해석 스타터팩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는 4월 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터팩에는 자료해석 生기초 강좌, 자료해석 기초용어 핵심개념서 등이 포함돼 있어 PSAT를 처음 접하는 수험생들의 수험 준비 시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메가피셋의 자료해석 生기초 강좌는 7급 자료해석 예시문항 및 자료해석 기초 용어풀이, 용어 관련 기출문제 풀어보기, 7급 자료해석 예시문항 해결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자료해석 기초용어 핵심개념서는 출제빈도 및 최신 경향을 100% 반영한 핵심개념+예시+연습문제+실전예제를 모두 담고 있어 활용도가 높다.
한편, 인사혁신처 발표에 따르면 2021년 국가공무원 7급 시험은 1차 PSAT로 진행되며 한국사와 영어는 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 새롭게 도입되는 7급 PSAT는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 등 3개 영역별 25개문항(60분) 총 75개 문항(180분)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인사혁신처는 수험생들의 원활한 수험 준비를 돕기 위해 국가공무원 7급 피셋 공채 예시문제를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