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우리와 함께 생활하는 가전제품의 대부분은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빛을 뿜어내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모니터와 같은 영상 장비들을 통해 우리의 눈은 매일 '청색'의 빛, 블루라이트에 노출되고 있다.
유해파장의 블루라이트는 눈을 피로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수면의 질과 생체리듬까지 흐트러트린다. 신개념 천장형 공기청정기를 선보이고 있는 '퓨어루미'가 블루라이트를 줄이는 인체공학적 조명과 공기청정기의 결합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신성이엔지에서 출시된 퓨어루미는 LED 조명과 공기청정기를 결합해 천장에 설치하는 신개념 공기청정기로, 기존 스탠드형 공기청정기 대비 공간 활용성과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코안다 효과를 활용한 센터청정기술을 통해 공기 청정의 효율성이 높다.
태양 빛을 재현한 LED 조명으로 블루라이트를 최소화해 사물의 색상과 선명도, 가독성을 높이고 눈의 피로를 줄여 학습 능률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실내 활동이 많은 주부나 학생들의 눈 건강을 위한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공기청정기가 전선이 노출돼 있고 공간을 차지하지만, 퓨어루미는 천장에 설치되기 때문에 공간 활용성이 높아 일반가정뿐 아니라 학원과 어린이집, 키즈카페 등 다양한 공간의 설치에도 적합하다.
관계자는 "퓨어루미 공기청정기는 LED 조명과의 결합을 통해 효율적인 공기 청정과 실용적인 공간 활용으로 주목 받고 있다. 블루라이트를 최소화하는 조명과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은 등 인테리어적인 깔끔함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실내 환경과 잘 어울립니다. 환절기의 실내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퓨어루미는3월 한 달 홈페이지를 통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고객 100분에게 3년 치에 해당하는 필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