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이제 치료합시다', 교보문고 건강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1위 등극

입력 2020-03-25 07:00


당봄한의원(구 아리랑한의원) 종로점 이혜민한의사가 발간한 ‘당뇨, 이제 치료합시다!’가 교보문고 온·오프라인 건강분야 베스트셀러 1위의 자리에 등극했다.

19일 교보문고는 3월 둘째 주(3월 12일~18일) 온·오프라인 건강분야 베스트셀러 순위를 발표했는데 이혜민한의사의 책 ‘당뇨, 이제 치료합시다’는 지난주 2위에서 1계단 뛰어오른 1위를 기록했다.

‘당뇨, 이제 치료합시다’는 당뇨에 대해 가졌던 오해와 선입견을 깰 수 있는 책이다. 한약 처방, 침치료 등 당뇨한방치료 원리는 물론 당뇨 극복이라는 희망을 주는 당뇨치료사례, 당뇨인의 올바른 생활습관 등이 담겼다.

또한 당뇨초기증세,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 당뇨병성 망막병증 등 당뇨 관련 자가진단 테스트도 있어 스스로 질환여부를 체크해보거나 평소 생활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책 전반에 걸쳐 공개한 당뇨노트는 당뇨와 술, 소변에서 거품, 공복혈당 낮추는 5가지 방법 등 당뇨인이 꼭 알아야할 정보를 풀어 이해를 돕는다.

특히 이 책은 교보문고에서 현재 구매자 평점 10점 만점에 10점으로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 독자로부터 “유튜브 채널 ‘당뇨스쿨’ 구독자라 어떤 정보를 주실지 기대하며 구매했다. 당뇨전단계, 당뇨초기증세, 당뇨 발저림 등 30여 가지의 당뇨치료사례를 통해 막연하기만 했던 당뇨를 극복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희망을 심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른 독자는 “당뇨인을 위한 식이요법 레시피,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당뇨에 좋은 운동 등 우리 가족 건강 지키는 비법이 이 책 속에 다 들어있어 좋다. 가족들에게도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는 말을 남기도 했다.

‘당뇨, 이제 치료합시다!’는 교보문고를 비롯해 예스24, 알라딘 등 각종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