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성공적인 솔로 첫 주 빛났다

입력 2020-03-23 08:13



세정이 새 앨범 ‘화분’으로 성공적인 컴백 주간을 보냈다.

지난 17일 첫 번째 미니앨범 ‘화분’을 발매, 18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화분’과 수록곡 ‘오리발’을 열창하며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로 돌아왔음을 알렸다. 감미로운 보이스로 안정된 가창력은 물론 퍼포먼스까지 펼치며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세정의 첫 번째 미니앨범은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1위에 이어 아이튠즈 K-POP 차트 3개 국가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8개국 앨범 TOP10에도 진입, 중국에서는 최대 온라인 음원사이트인 QQ 뮤직 K-POP 차트 4위에 올라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입증하며 국내외 영향력을 뽐냈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화분’ 뮤직비디오가 300만 뷰를 넘겼고 다양한 라이브 영상 조회 수까지 높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정은 TV 프로그램과 라디오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남다른 예능 감각을 드러내 섭외 1순위로 꼽히며 ‘갓세정’의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에 컴백 첫 주부터 각종 기록으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세정이 첫 번째 미니앨범으로 자신만의 매력을 발산, 또 다른 기록을 세워 나갈지 앞으로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세정의 타이틀곡 '화분'은 화분에 담긴 작은 생명에게서 받은 감정을 풀어낸 발라드로 선우정아가 작사, 작곡했다. 수록곡은 모두 세정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