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UNVS(유엔브이에스)가 데뷔 첫주 음악방송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앞으로 활동에 청신호를 켰다.
UNVS(JUN H.(준현), YY(와이와이), EUNHO(은호), CHANG GYU(창규), JEN(젠))는 지난달 25일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첫 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 ‘Timless(타임리스)’ 첫 음방 무대를 꾸몄다. 이어 27일엔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또 한 번 데뷔 무대를 꾸미며 음악팬들에 강렬한 첫인상을 선사했다.
UNVS는 데뷔 무대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 라이브 무대를 선사, 시선을 집중시키는 압도적 피지컬과 ‘Timless’의 서정적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낸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모두의 이목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여기에 여유 넘치는 무대 매너까지 뽐내며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울였던 UNVS는 그동안의 땀과 노력을 입증하듯 감탄을 자아내는 완벽한 무대로 시청자들에 강렬한 눈도장을 찍으며 대형 신인의 탄생을 예감하게 했다.
데뷔 타이틀곡 ‘Timless’는 섬세한 멜로디와 세련된 감성의 트랙이 함께 묻어난 팝(Pop) 장르로, 달려가는 듯한 느낌의 벌스를 시작으로 리듬악기가 빠지며 공간감을 극대화 시킨 후렴, 강렬한 리드라인의 드롭이 어우러지는 드라마틱한 곡이다.
UNVS는 ‘universe’의 줄임말로 뜻 그대로 우주, 은하계 등 특정한 유형 세계를 의미한다. 한계를 두지 않고 무한하게 뻗어 나가는 ‘music(음악)’,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도전하는 ‘spirit(정신)’ 등을 아우르며 우주의 영속성처럼 대중에게 영원히 존재하고 싶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Timless’를 통해 ‘감성 퍼포먼스돌’로의 도약뿐 아니라 다양한 앨범 활동을 통해 전우주적 그룹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한편 UNVS는 SBS MTV ‘권장채널: 신인왕 UNVS’를 통해 매주 목, 금 오후 7시 30분, SBS FiL에서는 금요일 오후 9시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으며,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그룹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