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언론이 영화 ‘기생충’으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의 쾌거를 이룬 봉준호 감독을 포함한 한국의 5대 국보를 꼽아 화제다.
현지 유력스포츠방송인 ESPN의 e스포츠 전담 기자 타일러 에즈버거도 지난 10일 자신의 트위터에 ‘대한민국 엘리트 4’라는 게시물을 올렸다.
이 게시물에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손흥민 선수, 그룹 BTS,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의 모습이 담겼다.
페이커(이상혁)는 e스포츠 사상 최대시장규모를 자랑하는 리그오브레전드(LoL·롤)의 역대 최고 프로게이머다. 페이커는 ‘게임계 호날두·메시’라고 불리우며 실력 뿐 아니라 20대 중반이라고는 믿기 힘든 품격있는 됨됨이도 존경을 받고 있다.
최근 글로벌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e스포츠가 떠오르고 국내에서도 프로게이머 지망생이 늘어남에 따라 e스포츠 학원이 생겨나는 등 이전보다 주목도가 높아졌다는 평이다.
한 취업 전문가는 “이는 인터넷방송이 10대 문화의 핵심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인터넷방송 진행자들이 연예인 수준의 인지, 인기, 영향력을 행사함으로써 청소년들 사이에서 선망의 대상이다. 인기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주로 게임을 주제로 활용한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현 10대의 성장에 따라 게임의 문화 속에 자리잡을 비중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설명했다.
프로게이머 되는 법을 배우는 학원들이 늘어나면서 서울게임아카데미가 전문 게임인재를 양성 중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e스포츠 산업의 규모가 점차 커짐에 따라 프로게이머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프로게이머 되는 법이 청소년이 희망하는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게이머는 직업 순위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e스포츠 및 프로게이머학원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으며, 학부모 또한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처럼 프로게이머를 장래희망으로 꿈꾸는 학생들이 늘고 있음에 따라 e스포츠를 교육하는 e스포츠학원이 주목받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실제 많은 프로게이머를 배출하고 있으며.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프로게이머로 활동하고 있다.
현직 프로게이머 및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TV공중파 또는 각종 매스컴에서 화제가 되면서 부모들의 문의가 늘어가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과정뿐 아니라 게임프로그래밍학원, 게임기획학원, 게임원화학원, 게임3D그래픽학원, 프로게이머학원, 웹툰학원 등 게임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강을 매달 개강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배우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며 전공 학과의 기초 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한편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최근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국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온라인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아카데미, 온라인아카데미, 웹툰 아카데미 등 각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가동하고 올해에는 E스포츠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최근에는 e스포츠 게임 기획 제작 양성과정이 2월 말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E스포츠 양성과정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부산, 구로,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는 3월, 게임컨텐츠 문화특구 성남시 분당구에 제 4캠퍼스 오픈을 결정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의 프리미엄 교육을 받기 위해 더 많은 학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