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외식 콜라보레이션 메가 히트작! 멕시카나치킨X삼양식품 '불닭치킨' 첫 선

입력 2020-02-18 11:41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치킨의 야심작! 삼양식품과 함께 선보일 충격적 매운맛의 진수

오는 19일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불닭치킨'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삼양식품 대표 제품인 '불닭볶음면'의 불닭소스를 활용한 치킨은 동종 업계 중 멕시카나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신제품 '불닭치킨'은 독보적인 메가 히트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 불황 속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극한의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이번 신제품 '불닭치킨'은 강렬하고 화끈한 매콤함에 친근감 있는 '불닭볶음면'의 맛을 더해 매운맛 시장을 다시 한번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멕시카나와 삼양식품은 최적의 맛 조합을 위해 양사 연구소가 합심해 소스 개발을 진행. 이를 통해 멕시카나 치킨과 삼양식품 불닭소스가 맛있는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접점을 도출해냈다고 멕시카나 관계자는 전했다. 역대 멕시카나 제품 중 가장 매운 치킨인 신제품 '불닭치킨'은 한 마리 기준 18,000원, 순살 변경 시 19,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또 같은 날 신제품 '불닭치킨'과 함께 출시되는 멕시카나의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불닭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눈길을 끈다.

'수작미니핫도그'는 소시지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표면 전체를 반죽으로 감싸 쫄깃함을 한 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수작미니핫도그'의 고소한 맛은 '불닭치킨'의 매운 맛을 잡아주어 최상의 궁합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4개 묶음으로 5,000원에 판매된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현재 멕시카나 공식 SNS에서는 '불닭치킨' 퀴즈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를 통해 '불닭치킨' 출시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은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대해 큰 환호와 호응을 전하며, 메가 히트작 '불닭치킨'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멕시카나치킨'은 창사 31년의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하는 1세대의 자존심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다. 특히 본사 차원의 다양한 가맹점 지원제도 및 브랜드 경쟁력 지속을 위한 노력은 각 가맹점의 성공 창업으로 이어지면서 큰 강점으로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