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밀크티, 스마트학습으로 쉽게 끝내는 초등과학

입력 2020-02-15 20:00


초등학교 과학과목에 대한 관심이 해가 갈수록 뜨겁다. 과거와는 다르게 초등과학은 좀 더 심도 깊은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별도로 이뤄지는 실험 역시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화되고 있어 이를 대비하기 위한 학습도 미리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은 초등과학 공부방법에 고민이 많은 예비학습자들을 위해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밀크T초등이 선보이고 있는 초등학교 과학은 창의적 체험활동과 과학실험실로 구성돼있으며, 학년 및 교과과정에 따라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어 별도의 학습 없이 스마트학습로 원하는 내용을 공부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먼저 밀크T 과학 창의적 체험활동은 다양한 분야별로 간접체험을 할 수 있는 시청각 자료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이 알기 쉬운 내용은 물론 교육과정에 맞는 콘텐츠가 마련돼있다. 여기에서는 과학과 예술, 수학, 인문 등 다양한 내용을 접할 수 있다.

다음으로 디지털 체험과학과 과학실험실을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체험과학은 태블릿PC의 센서를 이용한 센서 체험과 3D/AR 디지털체험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있으며, 직접 화면을 터치하고 흔들며 즐겁게 과학실험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과학실험실 역시 직접 실험에 참여하는 듯한 영상을 보고 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실제로 밀크T의 많은 학습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로 이 밀크티초등의 과학과정을 꼽고 있다. 수강생들은 과학실험이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너무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후기를 남겼다.

학부모들 역시 "초등 과학 체험교실은 비용적 부담이 크고 유행하고 있는 초등 과학 교구는 안전에 대한 걱정도 있었다. 밀크T는 안전하고 재미있게 과학공부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이가 좋아하기까지 하니 뿌듯하다."고 덧붙였다.

초등학교 과학공부에 강한 초등 스마트학습 '천재교육 밀크티'의 무료체험 이벤트는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문선생님의 학습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