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온라인 쇼핑몰 ㈜텐바이텐(이하 텐바이텐)에서 지난 11일부터 29일까지 대구콘텐츠코리아랩 브랜드 스토어 ‘취향정미소’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대구 지역의 신진 브랜드 10개사가 이곳에서 디자인 소품, 문구, 패션 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홍보 및 판매하고 있다.
취향정미소는 ‘취향을 다듬어 제품을 만드는 정미소’로, 개인의 취향이 브랜드가 되고 창의적인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온라인 기획전이다. 대표적으로, 지역과 한국 역사를 일상 속 굿즈로 제작하는 ‘우리일쌍’, 여행을 패션으로 표현한 ‘이에스토두스’ 등 브랜드의 개성이 돋보이는 제품을 판매한다.
이번 텐바이텐 온라인 기획전에서 브랜드 홍보와 제품 수익 창출을 도와주기 위해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경품 이벤트 등을 펼칠 예정이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제품의 경쟁력은 있으나, 유통 판로 개척과 사진 촬영, 상세 페이지 제작 등에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들에게 온·오프라인 유통을 지원한다. 또 유통과 마케팅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여 개별 콘텐츠 분석과 진단뿐만 아니라 경쟁력을 강화할 전략을 수립하도록 하였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향후에도 경쟁력 있는 대구의 신진 브랜드들을 발굴하여 시장 진입과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역의 우수한 브랜드들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