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건설 부산 해운대 최중심 입지에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 공급
- 지하 5층~지상 38층 규모의 리조트 룩 하우스로 조성
- 총 284개의 Units와 수준 높은 커뮤니티, 최상의 서비스로 VVIP 삶 제공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개념인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가 최근 국내 상위 1% 부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High-end Resort Look House)가 뭐길래?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란 해외 상위 1% 부자들이 거주하는 주거 형태로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거주할 수도, 세컨하우스 용도로 사용되기도 하는 주거형 부동산을 뜻한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미국 마이애미에 위치한 포르쉐 타워(마이애미 해변 오션 뷰), LA의 리츠 칼튼 레지던스(수영장, 피트니스,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뉴욕의 One 57(센트럴파크와 맨하탄 도심 파노라마 뷰), 산 리모(입주자 심사를 통해서만 입주 가능) 등을 꼽을 수 있다. 이곳에는 이름만 들어도 세계인이 다 알 만한 스포츠스타, 영화감독, 억만장자 등이 거주하거나 세컨하우스로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는 달리 말하면 조망, 평면, 커뮤니티 등에서 '최고 수준의 상품'이자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 공간으로 정의할 수 있다.
■ 국내에도 한강변, 부산 해운대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VVIP들의 워너비이자 자산 컬렉션
이러한 최고급 수준의 상품성에 자연스레 부자들이 모여들고, 그들만의 커뮤니티가 형성되면서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는 자산가들의 워너비이자 꼭 가져야하는 컬렉션으로 인식되고 있다. 국내에서 대표적인 곳은 서울 한강변에 자리한 갤러리아포레와 아크로서울포레스트, 그리고 부산 마린시티에 위치한 두산위브더제니스, 아이파크 등이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한강 또는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초고층, 초고가 건축물로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성을 들 수 있다.
올 봄, 국내 VVIP들의 시선이 부산 해운대로 집중될 전망이다. 주거브랜드 '빌리브'로 알려진 신세계건설은 해운대에서 세상에 없던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고급 레지던스로 공급되는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세계적인 워터프론트 리치벨트로 거듭나고 있는 부산 해운대의 최중심 입지인 해운대구 우동 645-6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38층, 36개 타입 총 284개 UNITS로 구성된다.
해운대는 주거와 휴양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대한민국 최적의 공간으로 불리는 곳이다. 너른 부산 바다의 조망이 가능하고, 럭셔리 주거 공간과 최상급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초고층 주거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때문에 이곳은 주거시설은 대한민국 상위 1% 부자들이 소유하고자 하는 자산가들의 하이엔드 부동산 컬렉션으로 자리매김 한지 오래다.
이러한 환경을 갖춘 해운대에서 신세계건설은 직접 시공과 관리를 맡아,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실제 단지는 다채롭게 구성되는 최고급 주거공간과 커뮤니티,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머무는 이들의 영감과 재생 일상의 밸런스와 완벽한 휴식의 경험들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된 크리에티브한 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실내공간은 획일화된 기존 레이아웃을 벗어나 스튜디오 타입부터 패밀리스위트 타입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이를 통해 수요자들은 자신의 취향과 안목에 맞게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내부에는 조망을 극대화 한 유리 커튼월이 적용되는데, 이를 통해 거주자는 거실과 식당, 욕실 등 집안 어디서든 해운대 해변과 부산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거실은 최대 2.6m의 높은 천장고(타입별 상이)로 개방감을 높였다. 여기에 주방에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여 독립적인 다이닝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욕실은 호텔형 설계로 럭셔리한 일상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수준 높은 커뮤니티도 눈에 띈다. 최상층인 38층에는 4계절 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층고 7.5m 높이의 인피니티 풀과 클럽라운지, 듀플렉스 사우나 등이 구성된다. 4층은 프라이빗 커뮤니티로 휴식과 명상을 위한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멀티 라운지, 가든테라스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는 철저한 보안관리 서비스를 비롯해 김해공항과 부산역 픽업서비스, 고급차량 리무진 서비스, 발레파킹 서비스 등을 계획중인 상태로, 특히 해운대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특화서비스인 프리미엄 요트 멤버쉽 운영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분양 관계자는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각자의 영역에서 정점에 이른 리더들이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정보를 나누는 익스클루시브 오너스 소사이어티(Exclusive Owner's Society)의 장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라며 "VVIP의 삶을 실현할 수 있는 이번 단지에 세상을 앞서가는 리더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과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에 VIP라운지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VIP라운지 초청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3월 분양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