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의 새 타이틀곡을 향한 글로벌 반응이 매섭다.
지난 3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버글로우(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 이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 타이틀곡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가 업로드된 가운데 5일 오전 2200만 뷰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앞서 ‘던던’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600만 뷰를 훌쩍 넘으며 심상치 않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계속해서 에버글로우를 향한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의 기록 갱신에도 이목이 쏠린다.
‘던던’은 마치 사막의 흙바람이 느껴지는 듯한 멜로디와 가슴을 울리는 강한 비트, 강력한 브라스와 섬세한 보컬 라인이 매력적인 곡이다. 엑소 ‘으르렁’, 레드벨벳 ‘덤덤’ 등 수많은 히트곡들의 가사를 쓴 서지음과 국내 최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Olof Lindskog, Gavin Jones, Hayley Aitken, 72가 공동으로 작업에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조회수 고공행진을 그리고 있는 ‘던던’ 뮤직비디오에는 화려하고 강렬한 에버글로우의 화수분 매력이 담겨있다. 완급 조절이 느껴지는 퍼포먼스부터 흡인력 있는 표정 연기까지 더해지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에버글로우의 미니 1집 ‘레미니선스’는 에버글로우만의 강점인 퍼포먼스와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동시에 보여주는 앨범이다. 특히 발매 직후에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랭킹’ 및 ‘월드와이드 트렌드(Worldwide trends)’ 랭킹, 아시아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최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전 세계 화제성 순위를 장악하며 K-POP의 신흥 주자로 부상, 걸그룹의 세대교체를 예고했다.
뿐만 아니라 에버글로우는 전 세계 애플뮤직과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도 빠르게 점령 중이다. 애플뮤직에서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총 41개국에서, 아이튠즈에서는 총 17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또한 미국 아이튠즈 TOP 앨범 차트 및 송 차트에도 진입하는 저력을 보였다.
한편 에버글로우는 오는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