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후', '숨' 등 럭셔리 브랜드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15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LG생활건강은 2019년 매출 7조 6,854억원, 영업이익 1조 1,764억원, 당기순이익 7,882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각각 13.9%, 13.2%, 13.9%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8.5% 증가한 2조 133억원을 달성하며 최초로 분기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한 2,410억원을 달성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4분기 실적을 기록, 15년 연속 성장했다.
LG생건은 "지속되는 내수경기 침체, 미·중 무역분쟁과 중국 전자상거래법 실시로 인한 불확실성, 홍콩 사태 장기화 등 국내외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매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0% 이상 흔들림 없이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은 화장품 사업이 견인했다.
뷰티(화장품)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21.5% 성장한 4조 7,458억원, 영업이익은 14.7% 성장한 8,977억원을 달성했다.
럭셔리 화장품에 대한 높은 수요에 힘입어 '후', '숨', '오휘' 등 럭셔리 브랜드가 선전하고, 중국, 일본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사업 호조로 해외사업이 48%의 고성장을 이루는 등 국내외에서 고른 성장을 이뤘다.
특히 후는 2018년 국내 화장품 최초로 매출 2조원을 돌파한 이래, 2019년 연 매출 2조 5,836억원을 달성해 다시 한번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숨과 오휘의 고가라인 '숨마'와 '더 퍼스트'의 고성장이 이어졌고, 더마화장품 'CNP' 또한 연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서며 메가 브랜드로 도약했다.
에이치피씨(HPC-Home & Personal Care, 생활용품) 사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1.8% 늘어난 1조 4,882억원, 영업이익은 4.6% 증가한 1,260억원을 달성했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5.1% 성장한 1조 4,514억원, 영업이익은 12.1% 성장한 1,527억원을 기록했다.